홍콩 빅토리아 피크 “마담 투소”
마담 투소(Madame Tussads)라는 박물관이 있습니다. 이 박물관은 런던에 본점을 두고 있으면서, 여러 나라의 대도시에 밀랍 인형 박물관을 두고 있는 박물관이지요.
이 박물관은 밀랍 조각가인 “마리 투소”에 의해서 설립되었습니다.
“프랑스 출신의 마담 투소”
마담 투소는 1761년에 태어난 인물로 안나 마리아 크로숄츠라는 이름으로 프랑스에서 태어났습니다. 마담 투소의 어머니는 해부학을 위한 밀랍 모형을 만들던 필리프 쿠르티우스 박사의 스위스 베른 저택에서 가정부로 일했는데, 이로 인해서 마담 투소가 밀랍 인형을 만드는 기술을 배울 기회가 생기게 되었지요.
“1835년 영국 런던에 정착해서 박물관을 연 마담 투소”
이렇게, 기술을 쌓고, 밀랍 인형을 만들기 시작했고, 1835년에는 영국 런던 베이커 가에 정착해서 박물관을 열였습니다. 런던에 있는 마담 투소의 박물관의 명소 중의 한 곳은 바로 공포의 방이라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공포의 방에는 프랑스혁명의 희생자와 살인자들, 범죄자들을 전시했다고 합니다.
“홍콩, 빅토리아 피크에 있는 마담 투소 박물관”
마담 투소 박물관은 세계 주요 도시에 있는데요. 홍콩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홍콩에 있는 빅토리아 피크의 “피크 타워”에 있는데요.
저는 홍콩에서 마담 투소 박물관을 처음으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유명인들을 만나볼 수 있는 마담 투소”
마담 투소 박물관에서는 당연히 다양한 유명인들을 밀랍 인형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밀랍 인형의 완성도가 굉장히 정교해서 멀리서 보면, 진짜 사람이 서 있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하지요.
마담투소 박물관으로 들어가는 입구에서도 두 명의 인물이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박물관 안으로 들어가면 더욱더 많은 인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중국 인물을 많이 볼 수 있는 홍콩 마담 투소 박물관”
홍콩에 있는 마담 투소 박물관이라서 그런지 자연스럽게 중국과 관련된 인물을 많이 볼 수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중국 연예인이나, 주요 인물을 잘 몰랐던 저로서는 처음에는 크게 감흥이 없었는데, 점점 뒤로 갈수록 세계적으로 인지도 있는 가수나 연예인들이 등장하면서 더욱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굉장히 많은 밀랍 인형을 전시하고 있는 박물관”
박물관은 생각보다 굉장히 큰 규모였는데요. 몇 명의 인물만 밀랍인형을 제작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이 곳에서 생각보다 많은 인물들을 볼 수 있어서 놀라기도 했습니다.
나중에는 심지어 “이거 언제까지 나오는건가...”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을 정도니까요.
“한류 스타 코너”
요즘에는 확실히 K팝이 대세라고 할 수 있는 것인지, 한쪽에서는 한류 스타와 관련된 코너를 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별에서 온 그대”라는 드라마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김수현 씨도 만나볼 수 있었고, 한 때 “욘사마”로 불리면서, 큰 인기를 끌었던 배용준 씨의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수지와 동방신기의 멤버들도 전시가 되어 있었지요.
△ 홍콩에서 만날 수 있는 한류 스타들
“스포츠 스타, 홍콩 스타들을 볼 수 있기도 한 전시”
한쪽에서는 이렇게 크리스티아노 호날두, 샤라포바와 같은 운동선수들을 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이제는 홍콩 역시도 중국의 일부가 되어서, 중국 선수인 “야오밍 선수”를 볼 수 있기도 했고, 그 외의 다른 중국 선수도 전시되어 있었는데, 잘 모르는 분들이라 크게 와 닿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여기에 90년대 홍콩 영화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배우들이 있기도 했습니다. 이소룡, 성룡 등의 배우들이 전시되어 있기도 했지요.
“마이클 잭슨, 마돈나, 레이디 가가 등... 세계적인 스타들까지”
코너는 계속해서 진행이 되고 다양한 해외 스타들도 등장합니다. 마이클 잭슨, 마돈나, 레이디 가가 등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가진 가수들을 비롯해서, 비교적 최근에 영화화되어서 인기를 끈 “퀸”의 보컬리스트 “프레디 머큐리”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비틀즈 역시도 빼놓을 수 없기도 하지요.
“오바마, 트럼프, 시진핑 등...”
여기에 정치인들의 코너도 있었는데요. 오마바 전 미국 대통령과 트럼프 현 대통령, 시진핑 중국 주석 등의 인물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정말 한 곳에서 복잡적으로 다양한 인물을 볼 수 있는 전시가 아니었나 하지요.
여기에 마지막으로 “애니메이션”이나 영화 캐릭터들이 전시되어 있기도 했습니다.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등의 캐릭터들도 이 곳에서 만나볼 수 있었지요.
“전시가 끝나면 등장하는 기념품점”
그리고 이러한 전시들이 끝나면 빼놓을 수 없는 기념품점이 있기도 했습니다.
처음에는 기념품을 구입할 생각이 별로 없었는데, 막상 기념품들을 보니, 여기까지 왔는데, 추억 삼아서 기념품을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몇 가지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퀄리티는 좋은 편인데,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고 느껴져서 지갑을 열게 되었네요.
여기까지, 홍콩 빅토리아 피크에 있는 마담 투소 박불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이렇게 마담 투소 박물관을 방문하고 보니, 다른 마담 투소 박물관들도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마담 투소 입장료”
참고로 마담 투소 입장료는 미리 온라인으로 구입을 하면 저렴합니다. 홈페이지에서도 구입을 할 수 있고, KLOOK과 같은 대행사를 통해서도 표를 미리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구입할 수도 있는데, 현장 구입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마담 투소 입장권만 구입 시 : 290 HKD
2. 마담 투소 + 피크트램 왕복권 : 460 HKD
3. 마담 투소 + 피크트램 왕복권 + 스카이 테라스 428 : 459 HKD
현장 가격은 이렇게 책정되어 있는데, 이 곳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미리 티켓을 구입하고 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야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티켓을 구입할 수 있으니까요.
“홍콩, 빅토리아 피크, 마담 투소”
주소 : Shop P101, 128 Peak Rd, The Peak,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849 6966
홈페이지 : https://www.madametussauds.com/hong-kong/zh-hant/
영업시간 : 10:00 - 22:00
특징 : 밀랍 인형 박물관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