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IFC 전망대 “화폐박물관”

홍콩 IFC 전망대 “화폐박물관”


홍콩 IFC 전망대 “화폐박물관”


홍콩 주요 건물에는 전망대를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워낙에 고층 건물이 많은 홍콩인지라, 건물 중간중간에서 이렇게 전망대를 볼 수 있는 것이지요.


일부 전망대는 유료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 무료로 운영되는 전망대도 많이 있습니다. 홍콩 센트럴의 중심에 있는 IFC 몰에도 전망대가 한 곳 있는데요. 저도 한 번 다녀와봤습니다.



“홍콩 IFC 몰, TWO IFC에 있는 전망대”


IFC 몰은 그 규모가 상당합니다. 그리고 고층 건물도 여러 곳이 있습니다. 포 시즌스 호텔, 포 시즌스 플레이스, ONE IFC, IFC MALL, IFC TWO와 같은 건물이 모두 하나로 이어져있는 형태인지라 잘못 들어가면 길을 잃어버리기도 쉬운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전망대로 가기 위해서는 TWO IFC 건물로 들어가면 되는데요. 그냥 들어갈 수는 없고, 방문증을 받아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전망대로 가는 길(방문증을 발급 받아야 한다.)


“TWO IFC, 55층에 있는 전망대, 화폐박물관”


전망대는 TWO IFC 건물 55층에 있는데, 1층에 있는 안내데스크에서 방문증을 받아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방문증을 받기 위해서는 여권을 제출하면 되는데요.


여권을 보여주고, 방문증과 여권을 다시 받은 뒤에 전망대로 오를 수 있습니다.











“화폐박물관이라고 쓰고, 전망대라고 읽는 55층”


엘리베이터를 타고 55층으로 올라가면 화폐박물관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요. 사실, 이 곳의 원래 목적은 화폐박물관이지만, 방문객들은 이 곳을 전망대처럼 활용하고 있답니다.


55층이라는 높은 곳에 있어서 홍콩 도심을 전망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태생적으로 전망대로 만들어진 곳은 아니고 화폐박물관으로 만들어진 곳인지라, 360도 조망을 할 수는 없는 곳입니다.


홍콩의 빅토리아 피크 방향을 볼 수 있고, 홍콩 앞바다의 일부를 조망할 수 있는 각도에 있지요.


저는 아쉽게도 비가 오는 날에 올라서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는 없었지만, 대신 우중중한 분위기 있는 경치를 담아볼 수 있었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꾀 멀리까지 보이겠더라고요.







△ 화폐박물관에서 볼 수 있는 경치


“화폐와 관련된 내용이 전시되고 있는 박물관”


이 곳은 원래 화폐박물관인지라, 화폐에 관련된 내용이 전시되어 있기도 합니다. 돈에 관한 내용, 은행에 관한 내용, 그리고 홍콩 화폐에 대한 내용이 전시되어 있는데, 사실 저희처럼 시간이 부족한 여행자에게는 이런 내용이 잘 들어오지는 않지요.


그래서 이 곳에서 오래 머물지는 않고, 적당히 둘러본 뒤에 다음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참고로 이 곳은 일요일과 공휴일은 열지 않는 곳이니 일요일에는 방문할 수가 없답니다. 이용 가능 시간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될 것입니다.


“홍콩, 센트럴, IFC 55층 화폐박물관”


주소 : 8 Finance St, Central,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295 3308

홈페이지 : http://ifc.com.hk/en/mall/

운영시간 : (월-금) 10:00 - 18:00 / (토) 10:00 - 13:00

특징 : 화폐박물관이라고 쓰고 전망대라고 읽는 공간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