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오픈탑 버스 나이트 투어”

마카오 “오픈탑 버스 나이트 투어”


마카오오픈탑 버스 나이트 투어


마카오에 들어온 첫째 저녁에는 오픈탑 나이트 투어 버스를 통해서 마카오의 주요 지역을 돌아보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마카오 오픈탑 나이트 투어 버스는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 시작해서, 그랜드 리스보아 호텔이 있는 마카오 반도의 중심 지역을 돌아보고 , 마카오 타워 옆의 다리를 통해서, 코타이 지역으로 넘어가는 코스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마카오 오픈탑 나이트 투어 버스 시작 장소


마카오 오픈탑 나이트 투어 버스의 시작 장소는마카오 페리 터미널 인포메이션 센터앞이었는데요. 곳에서 7시까지 집결해서, 셔틀버스 정류장에 있는 버스에 탑승한 , 나이트 투어가 시작됩니다.





가이드와 함께 한국어 안내 방송이 나오기도 하는 버스투어


버스 투어는 천장이 열려있는 오픈형의 버스로, 밤에 여행하면 시원한 바람을 그대로 즐길 있는 버스이기도 하지요.


버스투어를 하는 경우에는 경험상 가급적이면 왼쪽 자리에 앉으면 좋은데, 이유는 바로 왼쪽 자리를 중심으로 투어가 진행되는 듯했기 때문입니다그런데 저는 늦게 방문해서 오른쪽 자리에 앉게 되었지요.


버스에서는 가이드의 안내와 함께, 한국어로 안내 방송이 나오기도 하는데, 간혹 장소에 맞지 않는 방송이 나와서 조금 불편하긴 했습니다. 그래도, 여기에서 나오는 방송을 듣고 바깥 풍경을 보니, 장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있었습니다.


마디로, 없는 것보다는 나은 방송이 아닐까 했지요.



△ 나이트 투어의 시작지점, 그리고 비가 와서 지급된 우비


마카오 터미널에서 시작해서 전당포 거리, 마카오 그랜드 리스보아 호텔로…”


우선 번째 코스는, 마카오 터미널에서 시작해서, 전당포 거리, 그리고 마카오 반도의 중심지역인 그랜드 리스보아 호텔 주변을 돕니다. 그리고 호텔 앞에서 작은 분수쇼를 감상하게 되지요.





마카오 타워, 코타이로 이동하는 다리


간단한 분수 쇼를 감상하고 나면, 마카오 타워를 거쳐서 타이파, 코타이 지역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밤에 보는 다리가 제법 멋집니다.


그런데 저는 오른쪽 자리에 앉아서 사진으로 제대로 담아내지는 못했습니다.



△ 마카오 반도 지역의 럭셔리 호텔, 윈 팰리스의 분수쇼


△ 마카오 반도의 그랜드 리스보아 호텔


코타이 지역의 럭셔리 호텔들…”


이후, 코타이 지역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코타이 지역에는 럭셔리 호텔들이 즐비한 지역입니다. 새롭게 매립해서 만든 지역인데, 엄청난 자본이 들어간 건물이 즐비하게 있는 지역이지요.


가장 먼저 보이는 곳이, “갤럭시 호텔”, 그리고 팰리스 호텔 앞에서 다시 분수 쇼를 보게 되는데, 마카오 반도에 있는 호텔의 확장판이라고 있는 분수쇼입니다.


참고로 여기에 있는 곤돌라(케이블카) 무료로 탑승이 가능합니다.



△ 코타이 지역의 윈 팰리스, 분수쇼


△ 코타이 지역의 스튜디오 시티


베네시안, 파리시안, 스튜디오 시티를 거쳐서 마무리


그리고, 버스는 베네시안 호텔, 파리시안 호텔, 스튜디오 시티 호텔이 있는 지역으로 이동하는데, 순서대로 곳씩 버스에서 감상한 , 다시 베네시안 호텔 앞으로 와서 버스 투어가 마무리됩니다.


여기에서 버스투어가 마무리되는데, 다시 마카오 페리 터미널로 돌아가고 싶은 분들은 버스에 남아 있으면, 다시 출발했던 장소로 데려다준다고 하는데, 저는 그냥 여기에 남아서, 호텔로 둘러싸인 야경을 감상했습니다.


확실히 마카오는 낮보다는 밤이 아름다운 느낌이 드는 곳이라고 있지요.





△ 더 베네시안 호텔 (사진은 다음 날에 촬영한 것)


버스 투어 소요시간 45


참고로, 버스 투어의 소요시간은 45 정도가 됩니다. 코스는 위에서 언급한 대로 마카오 터미널에서 시작해서, 베네시안 호텔 앞에서 마무리하게 되지요.


마카오, 오픈탑 버스 투어 나이트 투어


집결 장소 : 마카오 페리 터미널

집결 장소 주소 : Macau, Largo do Terminal Maritimo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