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HZMB 터미널에서 디즈니랜드 가기

홍콩 HZMB 터미널에서 디즈니랜드 가기


홍콩 HZMB 터미널에서 디즈니랜드 가기


마카오에서 강주아오대교(HZMB)를 통해서 홍콩으로 들어왔습니다. 홍콩 HZMB 버스 터미널은 홍콩 공항 동쪽에 있는 지역에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버스 터미널에서 내리면, 공항에서와 마찬가지로 입국심사를 거치고, 홍콩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제법 한산했던 홍콩 HZMB 터미널”


홍콩 HZMB 터미널 역시도 마카오 터미널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한산한 편이었는데요. 아직까지는 대교 개통 소식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아서 그런 것이 아닐까 합니다.


터미널에서는 홍콩의 곳곳으로 이동할 수가 있는데, 홍콩 공항으로 가는 버스를 탑승할 수도 있습니다. 홍콩 메인 지역으로 들어가려면, 아무래도 홍콩 공항으로 들어가서 AEL을 타고 가는 것이 빠르겠지요.









△ B5 버스 티켓


“HZMB 터미널에서 서니베이 역으로 가기”


저는 원래 이 곳에서 홍콩 공항으로 가서 퉁청 역으로 간 다음, 서니베이 역으로 이동해서, 서니베이 역에서 디즈니랜드로 가는 열차를 타고 디즈니랜드로 들어갈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HZMB 터미널에서 “디즈니랜드” 부스가 있는 것을 보았는데요. 이 곳에서 디즈니랜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정보를 획득했습니다.


굳이, 공항으로 들어가지 않고, 이 곳에서 서니베이 역으로 이동하는 버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아마도 원래의 계획은 이 곳에서 바로 “디즈니랜드”까지 가는 버스를 배치하려고 했던 것 같은데, 지금은 그 버스는 없고, 무조건 서니베이 역에서 내려서 열차를 타고 가야 한다고 했습니다.








△ 버스를 타고 도착한 서니베이 역


“HZMB 터미널에서 서니베이 역으로 가는 B5 버스”


터미널에서 서니베이 역으로 가는 버스는 B5 버스였는데요. 요금은 5.8 HKD으로, 한화로는 약 800원에서 900원 사이에 해당하는 요금이었습니다.


요금은 옥토퍼스 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고, 버스 정류장에 있는 부스에서도 구입이 가능한데, 저는 당시 가지고 있던 옥토퍼스 카드에 든 금액이 -라서, 부스에서 티켓을 구입했습니다.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한 정거장 거리지만, 제법 오랜 시간을 이동합니다. 약 15분에서 20분 정도 버스를 타고 갔던 것 같은데요. 서니베이에 도착하면 버스에서 내리면 됩니다.




△ 디즈니랜드로 가는 열차, 미키트레인




“서니베이 역에서 디즈니랜드로 들어가기”


그리고, 이제 그 유명한 서니베이 역에 도착했는데요. 이 곳에서 디즈니랜드로 들어가는 미키 트레인을 타고 가면 됩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은 금요일이었는데요. 금요일 오후라서 그런지 디즈니랜드로 가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디즈니랜드로 간다는 기대감이 있어서 그런지 아이들은 모두 행복한 모습이었지요.


서니베이 역에서 한 정거장을 타고 이동하면, 디즈니랜드로 들어가게 됩니다. 저처럼 이렇게 HZMB 터미널에서 디즈니랜드로 가는 사람들은 많이 없을 텐데, 그래도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홍콩, HZMB 터미널”


주소 : HZMB Hong Kong Port

특징 : 버스로 들어오는 홍콩 관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