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AEL “칭이 역에서 홍콩 공항 가기”

홍콩 AEL “칭이 역에서 홍콩 공항 가기”


홍콩 AEL “칭이 역에서 홍콩 공항 가기”


홍콩에는 홍콩 공항과 홍콩 도심을 잇는 도시 철도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공항철도와 유사한 노선인데, AEL이라고 불리는 노선입니다. AEL은 “AIRPORT EXPRESS LINE”의 약자이지요.



“4곳의 정차역이 있는 AEL”


AEL에는 4곳의 정차역이 있습니다. 홍콩 공항에서 시작해서, 칭이 역, 구룡 역(카오룽 역), 홍콩 역을 거치는 철도이지요.


그래서 AEL을 타면, 홍콩 공항에서 홍콩 메인 지역인 홍콩 역까지 총 24분이 소요되는 급행열차라고 합니다.


물론, 이렇게 각 역의 위치가 다른 만큼 가격이 다르기도 한데요. 이는 예전에 글로 따로 소개를 해두었으니, AEL 자체에 대해서 보다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홍콩 공항철도 AEL : https://theuranus.tistory.com/5704







△ 칭이 역에서 탑승하는 AEL


“홍콩 칭이 역에서 AEL을 타고 홍콩 공항 가기”


저는 이번 여행에서 AEL 왕복권을 구입했었습니다. 종착역은 홍콩 센트럴로 설정을 해두고 구입을 했는데, 원래는 홍콩 센트럴에서 AEL을 타고 다시 공항 근처로 와서 버스를 타고 마카오로 넘어가는 계획을 세웠었는데, 너무 번거로운 것 같아서, 홍콩 셩완역에서 페리를 타고 마카오로 넘어가는 노선으로 변경하게 되었지요.


그래서 AEL 티켓이 한 장 남아있는 상태여서, 홍콩 디즈니랜드에서 서니베이 역으로 나온 다음, 서니베이 역에서 “칭이 역”으로 가서 AEL을 타고 홍콩 공항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이미, 요금은 홍콩 센트럴 지역에서 가는 것으로 지불을 해둔 상태라 손해를 보는 상황이었지만,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것보다는 낫다는 생각이 들었지요.


△ AEL 내부 모습




△ 홍콩 국제공항


“홍콩 칭이 역에서 공항으로 가는 이상한 스케줄”


그래서, 저는 AEL 철도 4정거장의 요금을 내고, 1정거장만 이동하는 이상한 스케줄을 이용하게 됩니다. 게다가 심지어, 지도에서 보아도 칭이 역은 서니베이 역에서 동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마치 뒤로 갔다가 다시 앞으로 가는 듯한 느낌이 드는 노선이었는데, 재미있는 것은 이렇게 가도, 일반 철도를 타고 퉁청 역으로 가서, 퉁청 역에서 공항으로 가는 시간과 비슷했다는 것입니다.


아무튼, 덕분에 저는 이렇게 칭이역에서 AEL 철도를 타게 되는 이상한 경험을 하게 되었지요.


“홍콩, AEL 칭이 역(Tsing Yi)”


주소 : Tsing Yi, Hong Kong

AEL 홈페이지 : http://www.mtr.com.hk/en/customer/services/airport_express_index_tourist.html

특징 : 공항철도에 탑승할 수 있는 역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