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옹핑 & 타이오 마을 버스 투어”

홍콩 “옹핑 & 타이오 마을 버스 투어”


홍콩 “옹핑 & 타이오 마을 버스 투어”


이번 홍콩 & 마카오 여행에서는 리모델링 때문에 이용할 수 없는 서비스나 공연이 제법 있었습니다. 마카오에서는 대표적으로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 공연이 열리지 않고 있었고, 홍콩 빅토리아 피크에서는 뒤쪽에 전망대가 있는 쇼핑몰이 공사 중이었지요.


이것 외에도 굳이 하나하나 열거하자면 더 많은데, 홍콩 란타우 섬에서 탈 수 있는 케이블카 역시도 리모델링으로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홍콩 옹핑 마을로 가는 최장 길이의 케이블카”


원래는 보통 옹핑 마을을 방문하는 경우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하게 되는데요. 이는 세계 최장길이의 케이블카라고 합니다. 케이블카에 탑승하면 약 30분 정도면 옹핑 마을까지 갈 수 있는데, 케이블카를 운행하지 않아서, 무조건 버스로만 올라야 하는 상황이 되었지요.


그래도 다행히 여행사 측에서 이렇게, 대체 여행상품을 만들어 두어서, 옹핑 마을과 타이오 마을에 제법 편하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비록 패키지 여행이 되었고, 옹핑 마을까지 가는데 버스로 거의 1시간을 달려서 가야 했지만요.






“옹핑 마을로 가는 케이블카를 타는 곳에서 시작하는 버스 투어”


버스 투어는 퉁청 역의 케이블카 탑승장에서 시작합니다. 케이블카 탑승장 1층에 있는 버스 정류장에서부터 시작해서 란타우 섬을 방문해서, 보트 투어를 하고, 그다음 다시 버스에 탑승해서, 옹핑 마을에서 마무리하는 여행 코스였지요.


비록 케이블카를 타지 못해서 아쉬웠지만, 나름 괜찮은 대체재였던 것이 이 여행 상품에는 타이오 마을에서 보트 투어가 있다는 것이었지요.


그래서 덕분에, 타이오 마을을 돌아보기도 하고, 보트 투어를 하고, 옹핑 마을까지 둘러보는 코스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투어 코스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퉁청 역 케이블카 탑승장에서 버스로 출발

2. 타이오 수상마을

3. 타이오 수상마을에서 보트타기

4. 옹핑 마을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는데, 가이드와 함께하는 여행은 해외여행 중에서 이번이 처음이었던지라 다소 어색하기도 했습니다.





△ 버스 투어 탑승장소


“영어, 중국어(북경어, 광둥어)로 진행되는 가이드 투어”


가이드 투어는 영어, 중국어(북경어, 광둥어)로 진행이 되었는데요. 안타깝게도 제가 속했던 그룹은 저 빼고 모두 “광둥어”를 하는 분들이라, 가이드 분께서 저 한 명을 위해서 영어로도 이야기하고, 광둥어로도 이야기해야 했습니다.


혼자만 광둥어를 못 알아들으니, 미안하더군요. 게다가 혼자서 주목받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해서 난감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가이드 분께서 영어로 잘 설명해주셔서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었습니다.






△ 버스 투어를 통해서 방문하는 장소들


“옹핑 마을에서 퉁청 역까지 가는 무료 버스를 운행하기도”


원래 투어에는 옹핑 마을에서 퉁청 역으로 돌아가는 버스는 포함되어 있지 않았지만, 다행히도 여행사 측에서 무료로 버스 제공을 해주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여행을 마치고 일반 버스를 타고 내려가야 하는데, 덕분에 무료로 버스를 타고 다시 퉁청 역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 코스는 케이블카가 운행하지 않는 기간에만 한시적으로 운행하는 여행 코스입니다.


“홍콩, 퉁청, 옹핑 케이블카 탑승장”


주소 : 11 Tat Tung Rd, Lantau Island, Hong Kong

전화번호 : +852 3666 0606

홈페이지 : https://www.np360.com.hk

운영시간 : (월-금) 10:00 - 18:00 / (토-일) 9:00 - 18:30

특징 : 세계 최장 케이블카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