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타이오 마을 “보트 투어”
홍콩 국제공항이 있는 란타우 섬에는 수상가옥이 줄지어 있는 마을이 있습니다. 홍콩의 베니스라고 불리는 작은 마을인데,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수상가옥으로 인해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홍콩 여행지 중의 한 곳입니다.
“수상가옥이 즐비한 홍콩 시골 마을, 타이오 마을”
타이오 마을은 홍콩의 옛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시골 마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 곳에서는 정말 이국적인 경치를 그대로 볼 수 있는데, 사실 수상가옥 외의 다른 지역은 우리나라 시골 마을의 시장길과 비슷한 풍경을 자아내기도 합니다.
홍콩 란타우 섬 타이오 마을 : https://theuranus.tistory.com/5985
“타이오 마을에서 즐길 수 있는 보트 투어”
타이오 마을에서는 보트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보트를 타고 타이오 마을 앞바다로 나갔다가 돌아오는 코스인데, 운이 좋으면 이 곳에서 “핑크 돌고래”를 볼 수 있다고 하지요.
일반적으로 코스는 2가지가 있는데, 타이오 마을 앞바다까지 빠르게 나갔다가 돌아오는 코스가 하나 있고, 다른 하나는 앞바다에서 조금 기다리면서 “핑크 돌고래”가 출몰하기를 기다렸다가 오는 코스입니다.
물론, 두 보트 투어는 코스가 다른만큼, 소요 시간이 다르기도 하고, 금액도 다릅니다.
“패키지 요금에 추가되어 있던 타이오 보트 투어”
저는 옹핑 마을과 타이오 마을을 가이드와 함께 방문하는 투어 버스를 이용해서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투어 요금에 “보트 투어” 금액이 포함되어 있는 형태였습니다.
그래서 타이오 마을에 도착하자마자, 가장 먼저 타이오 마을에서 보트 투어를 하기 위해서 보트에 탑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마도 저희가 탑승했던 것은 핑크 돌고래를 보는 것은 아니고, 빠르게 앞바다로 나왔다가 오는 코스였던 것 같은데요.
그래서, 아쉽게도 저희는 핑크 돌고래를 보지는 못했습니다. 대신, 이번에 새롭게 생긴 “강주아오대교”가 보이는 지역까지 나갔다가 돌아왔지요.
“보트에서 바라보는 타이오 수상마을”
비록 핑크 돌고래를 보지는 못했지만, (운이 좋으면, 일반 코스를 탑승해도 핑크 돌고래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보트에서 보는 타이오 수상마을의 경치는 특별했습니다.
비록 날씨가 우중충해서 아쉬웠지만, 아직까지는 비가 오지 않아서 그나마 다행이었는데, 여담이지만, 결국 옹핑 마을에 오르자 비가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아무튼, 타이오 마을까지 방문했다면, 한번 탑승해볼 만한 코스가 아닐까 합니다.
“홍콩, 란타우 섬, 타이오 마을, 보트 투어”
주소 : Hong Kong, Tai O, Tai O Wing On St, 20號A
전화번호 : +852 9174 9222
홈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taioboat/
운영시간 : 8:00 - 17:30
특징 : 핑크 돌고래를 볼 수 있는 보트 투어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