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란타우 섬 “타이오 마을”

홍콩 란타우 섬 “타이오 마을”


홍콩 란타우 섬 “타이오 마을”


홍콩 란타우 섬은 홍콩 섬의 중심지역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풍기는 홍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은 홍콩인데, 전혀 다른 홍콩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지요.


란타우 섬에서 많이 방문하는 장소는 “타이오 마을”과 “옹핑 마을”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타이오 마을은 수상마을로 유명한 곳입니다.



“홍콩 란타우 섬의 수상가옥, 타이오 마을”


타이오 마을은 수상가옥으로 가득한 마을로 독특한 매력을 뿜어내는 곳 중의 한 곳입니다. 산 위에 있는 옹핑마을과는 완전히 다른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타이오 마을은 인위적인 건물로 가득한 홍콩 도심과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풍기는데요. 자연 속에서 자연을 벗 삼아서 살아가는 듯한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이 바로 타이오 마을입니다.




△ 타이오 마을로 들어가는 윙온 스트리트





△ 타이오 마을에서 코스튬 플레이를 하고 있던 아저씨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타이오 마을”


우선, 타이오 마을에 들어서면, 해산물들을 판매하는 가게들이 곳곳에 널려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건조한 해산물이 많이 있어서, 타이오 마을로 들어가는 순간 해산물 특유의 냄새가 곳곳에서 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타이오 마을에서 핑크 돌고래 보기”


타이오 마을에서는 보트 투어가 있기도 합니다. 보트 투어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한 가지는 그냥 보트를 타고, 강주아오대교가 보이는 곳까지 나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투어이고, 다른 하나는 핑크 돌고래를 보기 위해서 약 10분 정도 바다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돌아오는 투어입니다.


그런데, 핑크 돌고래를 보는 투어는 핑크 돌고래를 볼 수 있기도 하고, 보지 못할 수도 있어서, 어디까지나 확률에 의존해야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저도 보트를 타긴 탔는데, 단체로 보트를 탄 것이라, 어느 보트를 탑승한 것인지는 알 수 없는데, 핑크 돌고래는 보지 못했고, 핑크 돌고래를 보기 위해서 대기하지도 않았던 것으로 보아, 일반 보트를 탄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타이오 마을의 관우 사원, 관타이 사원












△ 타이오 마을에서 구입해서 먹은 마른 오징어 구이

“한적한 경치를 느낄 수 있는 마을”


홍콩의 번화가와는 달리 확실히 한적한 시골 마을의 느낌이 드는 곳이 바로 “타이오 마을”인지라, 이 곳에 오면 마치 시간이 늦게 가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특히, 이 곳은 일몰 명소로도 알려져 있는데, 제가 방문했던 날에는 비가 오는 날이라, 그런 장면은 보지 못했습니다.


날이 좋은 날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일몰 경치를 보는 것도 좋겠지요.


“홍콩, 란타우 섬, 타이오 마을”


주소 : Tai O Tai O, Lantau Island, Hong Kong

특징 : 홍콩의 수상마을, 보트 투어, 핑크 돌고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