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옹핑 마을 “포 린 수도원”

홍콩 옹핑 마을 “포 린 수도원”


홍콩 옹핑 마을 “포 린 수도원”


홍콩 옹핑 마을에는 홍콩에서 가장 오래되고 큰 사원이 있습니다. 바로 “포 린 수도원(PO LIN MONASTERY)”라는 곳이지요.



“대형 불상이 있는 포 린 수도원”


사실, 옹핑 마을은 포 린 수도원 혹은 포 린 수도원 자체보다는 “대형 불상”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수도원은 그냥 대충 둘러보고, 주로 대형 불상을 보러 가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지요.


실제로 포린 수도원과 대형 불상의 거리는 그리 멀지 않습니다. 그리고 대형 불상이 워낙에 큰 탓에 날씨가 좋다면, 멀리서도 충분히 보이는 거리에 있지요. 하지만, 제가 방문했던 날에는 날씨가 좋지 않아서, 가까이 가서도 불상은 보이지 않더군요.









△ 사천왕상


“1903년에 설립된 포린 수도원”


포린 수도원은 1903년에 설립되었는데요. 처음에 이 곳은 수도승들의 은신처로 활용되었습니다.


포 린 수도원에도 부처님의 불상이 있고, 수도원으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사천왕상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곳 역시도 충분히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안개에 휩싸인 포 린 사원”


포린 수도원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때마침, 안개가 자욱하게 꼈었습니다. 그래서 더욱더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모습이기도 했지요.


아무튼, 여기까지, 포 린 사원에서 보이는 “청동좌불상”에 비해서는 주목을 받지 못하지만, 나름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사원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홍콩, 란타우 섬, 포 린 수도원”


주소 : Ngong Ping,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985 5248

홈페이지 : http://www.plm.org.hk

특징 : 불교 수도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