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공항 편집샵 “홈리스”

홍콩 공항 편집샵 “홈리스”


홍콩 공항 편집샵 “홈리스”


홍콩에는 2003년에 탄생한 “홈리스”라는 이름의 편집샵이 있습니다. 홈리스는 다양한 아이템을 다루는 매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가구에서부터 조명, 기구 혹은 홈 데코레이션용 아이템 등의 다양한 제품을 다루고 있는 매장입니다.


저는 사실, 홍콩 여행을 하는 도중에는 이런 매장에 대해서 알지 못했는데, 마지막 날 시간이 많이 남아서 공항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다가 공항에서 이 매장을 발견하게 되었지요.



“실제 홈리스와는 관계가 없는 홈리스 매장”


홈리스라는 이름의 매장은 이름만 들어보면, 마치 집이 없는 사람들과 관련이 있거나, 그들을 돕는 활동을 하는 매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그런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 곳에 있는 아이템들이 아직 집을 찾지 못한 “홈리스”라는 의미로 지은 이름이라고 하지요.










“홍콩 공항에도 있는 홈리스 매장”


홈리스라는 매장을 저는 공항에서 처음으로 발견하게 되었는데, 매장에 들어가서 둘러보니, 신기한 아이템이 많이 있었습니다. 간단하지만, 괜찮은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아이템들이 특히 마음에 들었는데, 이번 여행에서는 이미 거의 대부분의 금액을 일부러 사용한 상태였던지라, 추가적으로 물품을 구매하지는 않고, 이런 것이 있다는 것만 알아두고 오게 되었지요.









“스팀펑크 디자인 작품 등, 인상적인 물품이 많았던 곳”


특히, 이 곳에서는 스팀펑크 디자인의 제품들이 눈에 들어왔는데요. 다른 곳에서는 잘 볼 수 없는 물건들이었던지라 특히 더 눈이 갔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잘 알아두었다가 나중에 다시 홍콩에 오게 되면,  홍콩 메인 지역에 있는 매장을 둘러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홍콩, 홍콩 공항, 홈리스”


주소 : 7T080, L7 Departure check-in Hall, Terminal 1, Hong Kong International Airport, Chek Lap Kok Lantau Island,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110 4115

홈페이지 : https://homeless.hk

영업시간 : 7:00 - 23:00

특징 :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편집샵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