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공항 “제1 터미널 면세점”

홍콩 공항 “제1 터미널 면세점”


홍콩 공항 “제1 터미널 면세점”


홍콩 공항에서 출국 심사를 마치고 짐 검사까지 마치고 나니, 이제 면세구역으로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용했던 항공사인 “아시아나 항공”의 경우에는 제1 터미널을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탑승 게이트로 가기 위해서는 열차 트레인을 타고 이동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도 공항에서 대기하는 시간이 너무 많이 남아서, 공항에 있는 면세점을 둘러보기로 했지요.



“홍콩 공항의 제1 터미널 면세점”


홍콩 공항의 제1 터미널 면세점은 규모가 상당했습니다. 아시아에서도 손꼽히는 허브 공항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홍콩 공항이라서 더욱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한다고 할 수 있지요.












“홍콩 공항 면세점의 영업시간”


저는 비행기 출발시간이 12시 30분이었던지라, 사실, 비행기 출발시간만 놓고는 면세구역에 일찍 들어갈 이유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면세점의 영업시간을 생각해보면, 일찍 들어갈 수밖에 없었지요.


바로 홍콩 공항의 면세점 영업시간은 24시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터미널별로 영업시간 다르고, 매장별로 미세하게 조금씩 다르긴 한데, 일반적인 영업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홍콩 국제공항 면세점 영업시간”


제1터미널 : 7:00 - 23:00

제2터미널 : 8:30 - 21:00


이렇게, 터미널별로 조금씩 다른 것을 볼 수 있는데, 면세점의 모습도 아마도 다르겠지요.









“홍콩 공항에서 볼 수 있는 디즈니 기념품점”


홍콩 공항에서는 디즈니 기념품점을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면세구역 밖에 있는 기념품점은 “제2 터미널” 지역에 있는데, 굳이 이 곳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제1터미널을 이용하시는 승객분들이라면, 제1터미널의 면세구역에서 더 큰 디즈니 기념품점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심지어 디즈니 기념품점은 트레인을 타고 이동해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 게이트가 있었던 60번대 게이트에서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너무 늦게 도착해서 이미 문을 닫은 상화이었지요.


디즈니 기념품점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살펴보니, 디즈니랜드에서 판매하는 물건과 차이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런데, 가격도 차이가 없는 듯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면세구역에 있지만, 면세점은 아닌 듯한 기분이 드는 곳이었지요.









△ 홍콩에 관려된 자석같은 작은 기념품을 판매하는 "디스커버 홍콩"

“마닝스 등의 다양한 상점 역시도 찾을 수 있는 곳”


공항 면세구역에는 상점이 굉장히 많아서, 홍콩에서 흔히 쇼핑을 위해서 방문하는 “마닝스”와 같은 매장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에서 유명한 초콜릿인 “로이즈” 초콜릿을 찾을 수 있기도 하지요.


“홍콩에 관련된 자석 같은 작은 기념품 매장, 디스커버 홍콩”


저는 면세구역에서 “홍콩”에 관련된 자석 같은 간단한 기념품을 구입하고 싶었는데요. 이런 물품을 판매하는 매장은 의외로 적었습니다. 한쪽 끝에서 겨우 “디스커버 홍콩”이라는 매장을 찾았는데, 이 곳에서 제가 찾는 물건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다지 다양한 물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았고, 냉장고 자석인데도 가격이 제법 비싸서 선뜻 구입을 망설이다가, 자석을 하나 정도만 구입했습니다. 어차피 많이 구입해봤자 거추장스럽기만 하더라고요.




△ 공항 면세구역에 있는 푸드코트




△ 탑승장 바로 앞에 있는 디즈니 기념품점


“면세구역에 있는 푸드코트”


면세구역에는 푸드코트가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 마지막으로 홍콩 음식을 맛보고 갈 수 있기도 한데요. 저도 마지막으로 남은 홍콩 달러를 소진하기 위해서 이 곳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매장과 메뉴가 있는데, 저는 이때 남은 현금이 57.2 달러가 남았었습니다. 그런데, 먹을 만한 음식 중에서 가장 저렴한 메뉴를 보니 58달러에 판매되는 것을 볼 수 있었지요. 가지고 있던 옥토퍼스 카드에 3달러가 남아 있는 상황이었던지라, 고민을 하다가 매장에 방문해서 물어보았습니다. 있는 현금이 57.2달러가 있고 옥토퍼스 카드에 3달러가 있는데, 58달러짜리 음식을 구입하고 싶다고 했더니, 결제를 해주신 홍콩 아주머니께서 그냥 57달러만 받고, 58달러짜리 음식을 내주었습니다. 의도치 않게 1달러 할인을 받은 셈인데, 덕분에 20센트는 다시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덕분에 이렇게 홍콩에서 마지막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었네요.


“홍콩, 홍콩 국제공항 제1 터미널 면세점”


주소 : 1 Sky Plaza Rd, Chek Lap Kok,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181 8888

홈페이지 : http://www.hongkongairport.com

특징 : 홍콩 출국 절차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