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카페 “잉겔스”
평소에는 홍대에 잘 가지 않는데, 오랜만에 홍대에 갈 일이 생겼습니다. 오랜만에 홍대에서 약속이 있어서 방문하게 되었는데, 숨어있는 제법 괜찮은 카페를 하나 발견하게 되었지요.
“홍대입구 역의 언덕길 위에 있는 한적한 카페, 잉겔스”
이번에 제가 방문한 곳은 홍대입구 역에서 북쪽으로 조금 올라가면 있는 곳인데, 굉장한 언덕길을 올라가야 찾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마도 많은 사람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 아닐까 하는데요. 초반에 잠깐 이어지는 엄청난 언덕길을 오르고 나면, 잘 꾸며진 멋진 공간이 자리를 드러내게 된답니다.
“널찍한 공간, 그리고 한적한 카페”
잉겔스는 널찍한 공간을 이루고 있는 카페였는데요. 상대적으로 잘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있는 건물에 있는 카페인지라, 이렇게 널찍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울 번화가에서, 이렇게 널찍하게 공간을 활용하는 카페를 잘 찾기가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다소 의외의 장소에 있는 의외의 공간이었다고 할 수 있지요.
“다양한 세미나, 미팅 공간 옆에 있는 카페”
카페는 그 자체로도 혼자서 노트북을 가지고 가서 작업을 하기에도 좋고, 여러 사람들과 미팅을 하기에도 좋은 듯한 분위기였습니다.
그런데, 카페 옆에 보니 세미나, 혹은 회의 공간을 대여하고 있는 듯하기도 했습니다. 필요하다면, 이렇게 공간을 대여해서, 강연을 하거나 세미나를 개최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공간이 아니었나 하지요.
“근처에 산다면 자주 오고 싶은 카페”
카페에서 판매하는 것은 일반적인 커피, 그리고 간단한 간식 정도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가격도 다른 일반적인 카페와 다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아마도, 근처에서 살게 된다면 자주 방문하고 싶은 생각이 드는 카페가 아닐까 하지요.
아무튼, 덕분에 괜찮은 카페를 한 곳 알게 된 것 같은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서울, 홍대, 카페 잉겔스”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2길 62
전화번호 : 02-337-6123
영업시간 : (월-금) 8:30 - 23:00 / (토-일) 10:00 - 23:00
특징 : 분위기 좋은 한적한 카페, 미팅 공간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