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수디오 톨브(SUDIO TOLV)”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수디오 톨브(SUDIO TOLV)”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수디오 톨브(SUDIO TOLV)”


스웨덴 이어폰 브랜드인 “수디오(SUDIO)”에서 신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이어폰은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수디오 톨브(SUDIO TOLV)”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완전 무선 이어폰 수디오 톨브(SUDIO TOLV)”


수디오에서는 다양한 이어폰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기존의 전통적인 유선 이어폰에서부터 무선 이어폰까지 다양한 종류의 라인업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중에서 최근 트렌드에 맞게 귀에 쏙 들어가는 형태의 완전한 무선 이어폰 라인업도 갖추고 있지요.



“수디오 니바에 이은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에서는 이전에도 “완전 무선 이어폰”을 갖추고 있기도 합니다. 이전 모델은 “수디오 니바(SUDIO NIVA)”라는 이름의 모델입니다.


저는 여태까지 수디오 니바라는 모델을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나온 “톨브(TOLV)”라는 모델을 사용해보고 나니, 완전히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아무래도 1년 만에 새롭게 출시된 모델이다 보니, 이전의 모델보다 좋은 것은 당연한 일인데, 그 정도가 굉장히 발전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지요.





“케이스에서 꺼내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된다.”


기존의 수디오 니바와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점이 바로 이 부분인데요. 기존의 니바의 경우에는 “케이스”에서 꺼내서 따로 전원을 켜야, 휴대폰 등의 기기에 접속이 되는 형태였습니다.


사실, 이 작업은 크게 번거롭지는 않은데, 이어폰을 꺼내고 전원 버튼을 몇 초 누르고 있어야 한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았지요. 그리고 사용을 마치고 다시 케이스에 넣을 때도, 전원 버튼을 오래 눌러서 전원을 끈 다음에 케이스에 넣어야 하는데, 이때, 아이폰의 경우에는 “시리(SIRI)”가 자동으로 실행되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런데, 새 모델의 경우에는 처음에 한 번만 페어링을 해놓으면, 더 이상 전원을 켜고 끌 필요가 없이 그냥 케이스에서 꺼내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되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그리고 사용을 마치고, 케이스에 바로 넣으면 자동으로 충전이 다시 되기 시작하는 것도 만족스러웠습니다.



“훨씬 더 길어진 사용시간, 7시간, 최대 4번 충전 가능”


그리고 기존의 모델에 비해서 훨씬 더 긴 사용시간을 갖기도 합니다. 수디오 니바의 경우에는 한 번 충전에 3.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어서 사용시간에서 조금 아쉬움이 보였는데요.


톨브의 경우에는 무려 7시간 동안 연속 재생이 가능합니다. 무려 2배 이상 배터리 성능이 좋아진 것이지요. 그리고 여기에, 케이스는 4번까지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배터리가 방전될 걱정을 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추가되었습니다.




“훨씬 더 작아진 케이스”


그리고 여기에, 케이스 역시도 기존의 수디오 니바에 비해서 훨씬 더 작아졌습니다. 수디오 니바의 경우에는 케이스가 다소 커서 부담스럽기도 했는데, 새로운 작품인 “톨브”의 경우에는 케이스가 작아져서, 휴대에도 큰 부담이 없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케이스를 통째로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는 정도로 작아졌습니다.



“스테레오 통화 기능”


여기에, 수디오 “톨브”에서는 이어폰을 끼고 통화를 하는 경우 스테레오 통화 기능이 가능하도록 적용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이어폰을 끼고, 이어폰 양쪽 모두 통화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기도 해서, 통화 시에 이어폰을 그대로 끼고 통화를 그대로 이어갈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


“개선된 AS”


수디오 톨브부터는 수디오의 AS 방식이 바뀌었습니다. 기존에는 제품별로 “코드”가 적힌 카드가 동봉되었는데, 이제는 그 카드가 없어지고, 대신 온라인에서 주문하는 동시에 자동으로 수디오 측에 구매일이 모델이 등록된다고 하지요.


그래서, 굳이 구매일 등을 재확인할 필요 없이, 홈페이지를 통해서 쉽고 빠르게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좌) 수디오 니바 / (우) 수디오 톨브


“3영업일 기준으로 배송이 되는 수디오 제품”


수디오 제품은 북유럽인 스웨덴에서 배송이 되지만, 배송은 굉장히 빠른 편입니다. 온라인에서 주문하면 3영업일 안에 배송이 된다고 하는데, 직접 이용해보니, 목요일 오후에 주문했는데, 토요일 아침에 배송이 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기도 했습니다.


아무튼, 여기까지, 이번에 기존의 수디오 니바에서 “수디오 톨브”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사용해본 내용을 적어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만족합니다. 소리도 좋고, 사용도 더욱더 편리해졌는데, 여기에 사용시간도 개선이 되었으니까요.


여러모로 나날이 발전하는 수디오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추가로, 5월부터 제품 주문 시에 수디오 토트백도 무료로 보내준다고 하니, 참고해보세요.



“수디오 제품 15% 할인받기”


그리고, 수디오 제품은 프로모션 코드를 활용하면 더욱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의 가격은 다소 비싸게 책정되어 있는데, 이 금액은 북유럽의 높은 세금이 포함된 금액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로 주문하는 경우에는 20% 정도의 소비세가 절감이 되고, 여기에 아래의 프로모션 코드를 활용하면, 15% 추가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수디오 제품을 구입할 예정이라면 이런 내용을 숙지하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겠지요. 이렇게 20%에 15% 추가 할인을 받으면, 거의 가격이 2/3 정도로 떨어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수디오 톨브(SUDIO TOLV)“


수디오 홈페이지 : http://www.sudio.com

수디오 캠페인 코드 : MYTOLV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제품/제품 리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