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타이베이 케이블카 “마오콩 곤돌라”

대만 타이베이 케이블카 “마오콩 곤돌라”


대만 타이베이 케이블카 “마오콩 곤돌라”


배틀트립 16회에서는 대만을 여행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대만 여행의 첫 번째 팀으로는 “김종민 & 지상렬” 씨가 대만을 여행하는 장면이 소개되었는데요.


이번에는 이들이 대만에서 소개한 장소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타이베이에 있는 케이블카. 마오콩 곤돌라”


이들은 대만 타이베이에 있는 케이블카를 탑승했는데요. 이들이 탑승한 케이블카는 “마오콩 곤돌라”라는 케이블카였습니다. 마오콩 곤돌라는 타이베이 최초의 곤돌라 시스템으로 총 거리 4.03km에 달하는 케이블카이지요.


노선은 7자형을 이루면서 4개의 정차역 2개의 무정차역을 가집니다. 무정차역은 앵글 스테이션이라고 하는데, 곤돌라의 진행방향을 바꾸는 시설이라고 하지요.






“마오콩 곤돌라의 4개의 정차역”


마오콩 곤돌라는 4개의 정차역이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1. 동물원역 (TAIOPEI ZOO)

2. 동물원내역 (TAIPEI ZOO SOUTH)

3. 즈난궁역 (ZHINAN TEMPLE)

4. 마오콩역 (MAOKONG)


케이블카를 편도로 탑승하는 경우에는 약 20분에서 30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탑승하는 방법은 지하철 원후선을 타고 종착역인 동물원 역에서 내려서 “케이블카 동물원역”으로 가서 케이블카를 탈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에서 바라보는 3경”


케이블카에서 바라볼 수 있는 3경이 있다고도 하는데요. 이는 “비가 내린 후 생기는 운무”, “황혼이 내릴 때”, “찬란한 야경”이라고 합니다. 이 3가지가 케이블카에서 볼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3가지 풍경이라고 하니, 때를 맞춰서 한 번 감상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마오콩 곤돌라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마오콩 곤돌라”


배틀트립 16회에서도 마오콩 곤돌라가 소개되었습니다. 김종민 씨와 지상렬 씨가 바닥이 투명하게 보이는 “크리스탈” 선을 타는 모습이 소개되었는데요.


크리스탈를 탑승하는 경우에는 다소 무섭기도 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마오콩 곤돌라”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대만(타이완),  마오콩 곤돌라, 동물원역”


주소 : No. 8, Section 2, Xinguang Road, Wenshan District, Taipei City, Taiwan 116

홈페이지 : https://www.gondola.taipei/Default.aspx

특징 : 타이베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곤돌라

배틀트립 타이베이 김종민 & 지상렬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54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대만(타이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