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지우펀(九份)”

대만 “지우펀(九份)”


대만 “지우펀(九份)”


대만에서 유명한 관광지 중의 한 곳으로는 “지우펀”을 꼽아볼 수 있습니다. 지우펀은 타이베이 시내에서는 버스로 약 1시간 30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있는 곳으로 타이베이의 동쪽에 있습니다.


지우펀은 대만 신베이 시 루이팡 구에 위치한 곳인데요. 1920년대와 30년대에는 금광 채굴로 번영하던 도시였지만, 이후 금광이 폐광된 이후 한적한 시골마을이 되었습니다.



“1989년 영화 비정성시(悲情城市)의 촬영지로 유명해진, 지우펀”


한적한 시골마을에서 지우펀이라는 공간을 유명한 관광지로 만든 영화가 있는데요. 바로 “비정성시”라는 영화에서 “지우펀”이 촬영지로 쓰이면서 유명세를 얻게 되었고, 현재는 대만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 중의 한 곳이 되기도 했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으로 유명한 장소”


특히, 이 장소는 일본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千と千尋の神隠し)”의 배경지로 홍보되면서 더욱더 큰 유명세를 치르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정작 이 작품의 감독인 “미야자키 하야오”는 이 사실에 대해서 공식적으로 부인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감독이 부인하긴 했지만, 이 장소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이라는 작품에서 등장한 “온천장”과 상당히 유사한 분위기를 풍기는 곳인데요. 특히, 저녁 홍등에 불이 들어오면 더욱더 애니메이션과 유사한 분위기를 풍기는 곳이라고도 하지요.







“지우펀의 아메이 찻집”


지우펀에서 특히 유명한 장소가 있기도 합니다. 바로 찻집인데요. 오묘한 분위기를 풍기는 찻집이라, 지우펀을 방문하면 이 곳과, 맞은편에서 이 곳을 찍기 위해서 방문하는 찻집이 있다고 하지요.


그 곳은 바로 “아메이 찻집”입니다. “아메이차루” 혹은 “아메이 티하우스”로 불리는 곳이지요.


“홍등이 켜지는 시간 : 18:30 - 20:30”


지우펀을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서는 홍등이 켜진 야경을 감상하는 것이 좋을 텐데요. 홍등은 매일 18:30부터 20:30까지 켜진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대만 북부에 있는 관광 명소 중의 한 곳인 “지우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대만(타이완), 지우펀”


주소 : Jishan Street, Ruifang District, New Taipei City, Taiwan 224

지우펀 전화번호 : +886 2 2406 3270

지우펀 홈페이지 : https://tour.ntpc.gov.tw/zh-tw/Attraction/Detail?wnd_id=60&id=109990

이메이 찻집 홈페이지 : http://newtpc.sp-store.com/store09.html

아메이 찻집 운영시간 : (일-목) 8:30 - 24:00 / (금-토) 8:30 - 1:00 AM

특징 : 홍등으로 유명한 마을, 영화 비정성시 촬영지

배틀트립 “육성재 & 임현식 & 서은광” 대만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64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대만(타이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