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스펀 “스펀 역, 천등 날리기”

대만 스펀 “스펀 역, 천등 날리기”


대만 스펀 “스펀 역, 천등 날리기”


배트트립 50회에서는 김신영 씨와 신동 씨가 대만 지역을 여행하는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이들이 다녀온 대만 여행지 중에서 “스펀 역”에 대한 내용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만의 시골 마을에 있는 스펀 역”


스펀 역은 대만 신베이 시 핑시 구에 위치한 시골역 중의 하나입니다. 대만 외곽의 주요 여행지인 “예스진지” 중의 한 곳이지요.


참고로 예스진지는 “예류, 스펀, 진과스, 지우펀”을 가리킨답니다.





“한 시간에 한대가 지나가는 열차인 핑시선이 지나가는 역”


스펀 역은 기차역인지라, 기차가 지나가는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선로를 중심으로 양쪽에 건물들이 늘어서 있어서 독특한 풍경을 자랑하기도 하는 곳이기도 하지요.


핑시선의 기차는 1시간에 한 대만 운행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기차가 지나지 않는 시간에는 주로 관광지로 이용되는 관광 명소입니다.




“스펀 역에서 유명한 천등 날리기”


스펀 역에서 특히 유명한 것은 바로 특별한 것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곳에서 바로 소원을 적은 천등을 날릴 수 있는 것이지요.


이렇게 천등에 소원을 적고, 불을 피워서 날리는 장면은 여러 방송에서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꽃보다 할배, 뭉쳐야 뜬다, 배틀트립 등 다양한 여행 방송에서 소개가 되었지요.


이 곳에서는 천등을 판매하는 가게가 많이 있는데요. 가격은 단색의 경우, 150 대만 달러, 4색의 경우에는 200 대만 달러 정도라고 합니다.


1가지 색 : 150 대만 달러 (한화 약 5,500원)

4가지 색 : 200 대만 달러 (한화 약 7,300원)


이렇게 천등을 날리면, 사실 환경이 파괴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요. 다행히도 천등은 약 500미터 정도 날아가면 천이 타기 시작하고, 천등의 대나무 기둥은 심마니들이 수거해서 다시 가게에 되파는 구조라고 합니다. 그리고 혹시나 화재가 나는 경우에 대비해서 스펀에 있는 천등 가게는 모두 화재보험에 들어두었다고 하지요.





“색상별로 의미가 다른 천등”


천등의 색상에는 색상별로 담고 있는 의미가 다르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한 번 정리해볼 수 있지요.


붉은색 : 건강, 평안

노란색 : 금전, 재산

파란색 : 사업, 일

보라색 : 학업, 시험

하얀색 : 장래, 광명

주황색 : 사랑, 결혼

녹색 : 번찬, 소망

복숭아 색 : 연애, 인연

분홍색 : 행복, 즐거움



“스펀 천등 축제가 열리는 정월대보름”


정월대보름에는 이 곳에서 더욱더 특별한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바로 어마어마한 크기의 천등과 상당한 수의 천등을 동시에 날리는 장관을 볼 수 있는 것이지요.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닭날개 볶음밥


△ 뭉쳐야 뜬다에서 소개된 “천등 날리기”


“다양한 가게들이 있는 스펀 역”


또한 스펀 역에는 다양한 가게들이 있기도 합니다. 방송에서도 잠깐 소개가 되었지만, 이 곳에 있는 가게에서 닭날개 볶음밥을 맛보는 장면이 소개되기도 했지요.


스펀을 방문했다면, 빼놓지 않고 체험해야 할 이벤트와 먹거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기차가 들어오는 풍경 역시도 빼놓을 수 없는 장면 중의 하나이겠지요.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스펀 역”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대만(타이완), 스펀, 스펀 역”


주소 : Taiwan, New Taipei City, Pingxi District, 226

특징 : 핑시 선, 한 시간에 한대가 오는 기차역, 천등 날리기, 닭날개 볶음밥

배틀트립 김신영 & 신동 대만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72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대만(타이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