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완탕집 “웡치케이”

마카오 완탕집 “웡치케이”


마카오 완탕집 “웡치케이”


배틀트립 10회에서는 정준영, 이종현, 최태준 씨가 마카오를 여행하는 장면이 소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방송에서 백종원 씨가 추천한 맛집이라고 소개된 “웡치케이”라는 곳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웡치케이”


웡치케이라는 식당은 방송에서는 여행 첫째 날 마지막에 방문한 곳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이 곳에서 이들은 늦은 저녁 식사를 한 것처럼 보였는데요.


이 곳은 당시 백종원 씨와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던 정준영 씨가 백종원 씨에게 조언을 얻어서 알게 된 곳이라고 하지요.





“마카오 백종원 추천 식당, 웡치케이”


이 곳은 방송을 타고 유명해진 것도 있겠지만, 그 이전부터 유명한 식당이라고 합니다. 무려 1946년에 문을 열어서 지금까지도 이어지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마카오에서 가장 유명한 국숫집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로 인해서, 항상 사람들로 넘치는 곳이라고 합니다. 식사를 하려면 대기 명단에 이름을 올려두고 번호를 받아야 먹을 수 있는 곳이라고 하지요.


△ 배틅트립에서 소개된 웡치케이


“완탕과 볶음밥을 주문했던 배틀트립”


배틀트립에서는 이들이 이 곳에서 새우 완탕과 볶음밥을 주문하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새우 완탕의 경우에는 가격이 한화로 약 5,700원 정도라고 합니다.


방송에서 소개된 바에 따르면, 새우 완탕면을 먹다가 나중에 매운맛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면, 이때 라유를 넣어서 먹으면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변한다고 합니다.





“소고기 볶음면 역시도 맛있어 보이는 식당”


그런데, 이 곳을 방문한 다른 글들을 살펴보니, 이 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른 메뉴인 소고기 볶음면 역시도 상당히 맛있어 보이기도 한답니다.


이 정도면 가격도 무난한 편에, 괜찮은 맛을 제공하는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마카오를 방문하면 한 번쯤은 방문해야 할 만한 곳이 아닐까 합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웡치체이”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중국, 마카오, 웡치케이”


주소 : 17 Largo do Senado, Macau

전화번호 : +853 2833 1313

영업시간 : 8:30 - 23:00

특징 : 백종원 씨가 추천한 맛집, 60년 이상 운영된 가게

배틀트립 마카오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84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