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타이파 빌리지 & 매캐니즈 요리”

마카오 “타이파 빌리지 & 매캐니즈 요리”


마카오 “타이파 빌리지 & 매캐니즈 요리”


배틀트립 10회에서는 정준영, 이종현, 최태준 씨가 마카오를 여행하는 장면이 소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이들이 방문한 “타이파 빌리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나도 광장과 근처의 유적들을 둘러본 뒤, 이들이 이동한 곳은 바로 “타이파 빌리지”였습니다. 타이파 빌리지는 마카오 반도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곳입니다.



“마카오를 점령한 포르투갈인들이 별장지로 조성한 타이파 빌리지”


타이파 지역에 있는 타이파 빌리지는 과거 마카오를 점령한 포르투갈인들이 별장지로 조성한 마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지중해의 느낌이 드는 건물들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고 하지요.


타이파 빌리지는 남쪽의 코타이 스트립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이 곳에서 머물다가 코타이 스트립으로 넘어가서 여행을 지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는 주택박물관 등의 볼거리가 있는데, 방송에서는 특별히 소개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이 곳의 먹거리가 소개되었지요.






“타이파 빌리지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


이 곳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를 찾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곳에서 먹을 수 있는 독특한 요리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매캐니즈 요리”인데요. 매캐니즈 요리는 짠맛이 강한 포르투갈 요리에 단맛이 강한 중국 광둥요리를 결합한 형태의 요리입니다.









“매캐니즈 요리, TAVERNA”


이들이 매캐니즈 요리를 위해서 방문한 식당은 아마도 “TAVERNA”라는 식당이 아닐까 하는데요. 이들은 이 곳에서 3가지의 요리를 주문해서 시식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3가지 요리는 바로 아래와 같았지요.


1. 포르투갈식 바지락 볶음 : 올리브 오일과 화이트 와인의 풍미가 느껴지는 우리나라 조개탕에 가까운 요리

2. 바칼랴우 크로켓 : 포르투갈 대표 생선인 바칼랴우(대구)와 감자를 으깨서 만든 크로켓

3. 매캐니즈 등심 스테이크 : 중국풍 향린료가 가득한 스테이크


위와 같은 요리를 주문해서 먹는 모습이 그려졌는데, 이 중에서 의외로 스테이크가 가장 맛이 없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경우와는 반대의 경우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마도 그 이유는 중국풍의 강한 향신료 때문이 아닐까 한답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타이파 빌리지”와 “매캐니즈 요리”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중국, 마카오, TAVERNA”


주소 : Macau, 氹仔舊城區客商街21號

전화번호 : +853 2882 5221

특징 : 매캐니즈 요리, 지중해풍의 마을

배틀트립 마카오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84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