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86 사역동사 “MAKE / HAVE / LET”

#I86 사역동사 “MAKE / HAVE / LET”


#I86 사역동사 “MAKE / HAVE / LET”


영어에는 사역동사라고 불리는 동사들이 있습니다. 이름은 어려워 보이는데, 실제 내용은 그다지 어렵지 않은 내용이랍니다.


사역이라는 말은 한자로 "부릴 사(使)", "부릴 역(役)”로 쉽게 생각해보면, “다른 누군가에게 무엇을 하라고 시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역동사 : 누군가에게 … 하게 하다.”


사역동사는 이렇게 “내가 ..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누군가에게 “… 하도록 시키는 것”을 가리키는데요. 이러한 내용을 가진 대표적인 동사로는 “MAKE / HAVE / LET”이라는 동사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역동사가 쓰이는 형태는 바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MAKE / HAVE / LET + 목적어 + 동사원형 : 목적어에게 … 하게(동사원형) 하다.


그럼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 let him do homework.” (나는 그에게 숙제하도록 시켰다.)

“He has the intern cut the paper.” (그는 그 인턴에게 종이 자르는 일을 시켰다.)

“She makes the person take a picture.” (그녀는 그 사람에게 사진 한 장을 찍도록 시켰다.)


이렇게, 사역동사는 “내가 …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누군가에게 … 하도록 시키는 것”을 가리킵니다.


여기까지, “사역동사”의 기본 내용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GRAMMAR IN USE INTERMEDIAT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