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112 TRY / TRY TO / TRY -ING

#I112 TRY / TRY TO / TRY -ING


#I112 TRY / TRY TO / TRY -ING


여태까지 한 문장에서 두 개의 동사가 필요한 경우에 쓰이는 “동명사 & TO 부정사”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지금부터는 이에 대한 지엽적인 내용으로 각각의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I100 TO 부정사와 동명사 “들어가기” : https://theuranus.tistory.com/6206



“TRY의 다양한 용법”


우선 먼저 살펴볼 표현은 “TRY”라는 단어가 쓰이는 표현입니다. TRY는 여러 가지 형태로 조합이 되어서 쓰이는데요.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1. TRY TO 동사원형 : …하려고 노력하다.

2. TRY SOMETHING : ...를 한 번 해보다. / 한 번 입어보다. 등…

3. TRY -ING : …를 한 번 해보다. (한 번 해보세요.)


이렇게 위와 같은 3가지 용법으로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한 번 문장에서 살펴보도록 하지요.


“TRY TO 동사원형 : …하려고 노력하다.”


우선 “TRY TO 동사원형”으로 쓰이는 경우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경우는 “…하기 위해서 TRY하다.”라는 의미로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해석은 “…하기 위해서 노력하다.”라는 말로 옮기면 될 것입니다.


“I was very tired. I tried to keep my eyes open, but I couldn’t.” (나는 정말 피곤했다. 눈을 뜨고 있으려고 했지만, 그럴 수가 없었다.)

“Please try to be quiet when you come home. Everyone will be asleep.” (집에 오면 조용히 하려고 노력해주세요. 다른 사람들은 모두 자고 있을 겁니다.)



“TRY SOMETHING : …를 한 번 해보다.”


그럼, 이번에는 “TRY SOMETHING”이라는 형태로 쓰이는 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RY 다음에 바로 명사가 쓰이는 형태인데, 이때의 의미는 “한 번 해보다.” 정도로 생각해보면 됩니다. 음식점 시식 코너에서 음식을 한 번 맛보거나, 옷가게에서 옷을 입어보는 것 정도를 생각해보면 됩니다.


“These cakes are delicious. You should try one.” (이 케이크는 정말 맛있어요. 하나 꼭 맛보세요.)

“We couldn’t find anywhere to stay. We tried every hotel in the town, but they were all full.” (우리는 묵을 숙소를 찾을 수가 없었다. 마을에 있는 모든 호텔을 뒤졌지만, 전부 만실이었다.)



“TRY -ING : …를 한 번 해보다.”


마지막으로 “TRY -ING”의 형태입니다. “TRY” 다음에 동명사가 오는 형태인데, “TRY TO”가 “…를 위해서 노력하는 경우”를 가리킨다면, “TRY -ING”은 가볍게 한 번 해보다는 의미를 전달합니다.


그래서 누군가에게 “… 한 번 해보세요.”라고 말하는 것과 같은 경우에 쓸 수 있는 표현이지요.


“The photocopier doesn’t seem to be working.” (사진 인화기가 작동하지 않는 것 같아요.)

“Try pressing the green button.” (초록색 버튼 한 번 눌러보세요.)


여기까지, “TRY”의 다양한 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비슷하지만, 조금씩 다른 의미로 사용되니, 이참에 한 번 정리를 해두면 좋겠지요.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GRAMMAR IN USE INTERMEDIAT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