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113 NEED TO / NEED -ING

#I113 NEED TO / NEED -ING


#I113 NEED TO / NEED -ING


이번에는 앞에서 살펴본 “TRY”의 용법에 이어서, “NEED”에 관한 용법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NEED 역시도 “NEED TO 동사원형”과 같은 형태로 쓰이기도 하고, “NEED -ING”와 같은 형태로 쓰이기도 합니다. 두 표현의 의미는 같은데, 그 용도가 조금 다릅니다.



“NEED TO / NEED -ING의 경우”


우선, 기본적인 형태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해서 볼 수 있습니다.


1. NEED TO 동사원형 : …하는 것이 필요하다.

2. NEED -ING = NEED TO BE P.P: …가 필요하다.


이렇게, 정리를 해서 볼 수 있습니다. 우선 먼저 “NEED TO”에 해당하는 표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이 경우에는 “TO 동사원형 하는 것이 필요하다.”라는 의미로 해석을 하면 됩니다.


“I need to get more exercise.” (나는 운동을 더 해야 한다.)

“He needs to work harder if he wants to make progress.”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싶다면, 그는 더 열심히 일해야 한다.)

“I don’t need to come to the meeting, do I?” (나는 미팅에 안 가도 되지, 그렇지?)


이렇게, 일반적으로 “동사원형 해야 하는 경우”, “NEED TO 동사원형”과 같은 형식으로 씁니다.



“NEED TO BE P.P = NEED -ING = …가 필요하다.”


이번에는 “NEED -ING”의 형태를 살펴보도록 할 텐데요. 이 경우는 “NEED TO BE P.P”와 같이 TO 부정사가 수동태로 쓰이는 경우에 간단하게 “-ING” 형태로 바꾸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My phone needs to be charged.” = “My phone needs charging.” (내 휴대폰은 충전이 필요하다.)

“Do you think this jacket needs to be cleaned?” = “Do you think this jacket needs cleaning?” (이 재킷은 세탁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나요?)

“It is a difficult problem. It needs to be bought about very carefully.” = “It needs thinking about very carefully.” (이것은 어려운 문제다. 충분히 심사숙고되어야 한다.)


이렇게, 쓰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NEED + SOMETHING : …가 필요하다.”


물론, NEED는 “동명사 & TO 부정사”없이도 사용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바로 목적어가 와서 아래와 같이 쓰이기도 하는데, 이 경우에는 “목적어가 필요하다.”라는 의미로 해석을 하면 됩니다.


“It is here if you need it.” (이게 필요하면, 여기에 있다.)

“Don’t go. I might need you.” (가지 마. 네가 필요할지도 몰라.)


이렇게 말이죠. 여기까지, “NEED”의 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GRAMMAR IN USE INTERMEDIAT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