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튜브 노래 들으면서 다른 작업하는 법"

아이폰 "유튜브 노래 들으면서 다른 작업하는 법"


아이폰 "유튜브 노래 들으면서 다른 작업하는 법"

아이폰의 이전 OS에서는 멀티태스킹 기능이 없었습니다만, "iOS 4"가 등장하면서 기존에는 없던 멀티태스킹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멀티태스킹 기능을 활용해서 유튜브에 올라온 음악 혹은 영상을 들으면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OS 4가 가져온 극적인 변화, 멀티태스킹"

"iOS 4" 업데이트가 되면서 가져온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멀티태스킹" 기능의 추가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이로 인해서 아이폰 활용에서 많은 것들이 변화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기능을 활용해서 유뷰브에서 음악을 재생시켜놓고, 음악을 들으면서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작동시켜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게 된 것이지요.

기존에는 아이폰을 가지고 음악을 들으면서 다른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내장되어 있는 음악 감상 전용 어플리케이션 "아이튠즈"를 이용했어야 했는데요. 이제는 더 이상 그러지 않아도 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채널에서 음악을 들으면서, 다른 작업을 하는 멀티태스킹 이용법"

그래서 이번에는 유튜브에서 음악을 들으면서 다른 작업을 하는 멀티태스킹 활용법에 대해서 한 번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는 멀티태스킹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홈버튼"을 두 번 눌러야 합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아이튠즈(iTunes)"가 기본적으로 나오게 되지요.

△ 일반적인 상태의 화면


하지만, 이것을 유튜브 아이콘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하는데요.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사파리 브라우저를 활용해서 유튜브 채널에 접속 후 아무 동영상이나 재생시킨다.
2. 홈버튼을 눌러서 처음 화면으로 돌아온다.
3. 홈버튼을 두 번 눌러서 멀티태스킹 기능을 활성화시킨다.
4. 아래쪽에 있는 플레이리스트에서 "재생 버튼"을 누른다.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한 번 온라인에서 영상을 재생시키면, 재생시킨 영상이 아이튠즈 대신에 뜨게 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멀티태스킹을 실행하고, 재생 버튼을 누르면, 유튜브의 영상이 재생된 상태에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조심해야 하는 점이 있다면, 사파리를 통해서 접속을 해야 하는 것과, 사파리로 유튜브 영상을 재생한 상태에서 인터넷 서핑을 하고 싶다면, 사파리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를 활용해야 한다는 점이지요. "구글 크롬"을 설치해서 활용한다거나, 네이버나 다음 등의 어플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유튜브에서 음악을 재생한 후


△ 홈버튼을 두번 누른 상태, 유튜브의 음악이 재생 목록으로 뜬다.


"같은 방법으로 다음이나 네이버의 영상도 재생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방법을 활용해서 다음이나 네이버에 올라온 영상도 멀티태스킹으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에서 혹시나 마음에 드는 영상을 발견했는데, 영상을 다 보고 있을 시간이 없다면, 이렇게 멀티태스킹으로 재생을 해놓고 다른 작업을 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

여기까지, 유튜브 영상을 멀티태스킹으로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아이폰 & 아이패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