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임진강 낙조 “검단사 옆”

파주 임진강 낙조 “검단사 옆”


파주 임진강 낙조 “검단사 옆”


서해안은 낙조로 유명한 곳이 몇 곳 있지만, 이번에는 제가 살고 있었던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근처의 낙조를 한 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파주에서 꽤 오랜 시간을 보냈었는데요. 이제는 더 이상 파주에 거주하고 있지 않지만, 파주에서의 추억은 나름 자연과 가까워지는 계기를 만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파주 임진강 낙조”


서울에서 파주로 오는 길로는 “자유로”가 있습니다. 서울 강변북로와 연결이 되어 있는 고속화도로로 파주 파주 임진각까지 연결되어 있는 도로이지요.


이 도로를 따라서 오다가 성동리 IC를 통해서 들어오면, 헤이리 예술마을로 올 수 있게 됩니다.


제가 이번에 사진을 찍은 곳은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인데요. 헤이리 예술마을과 신세계 프리미엄 아웃렛 사이에 있는 곳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통일동산에는 장준하 추모공원이 있기도 하고, 근처에는 검단사가 있는데요. 검단사 근처에 있는 언덕에 있는 전망대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이렇게 멋진 경치를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 검단사













“검단사 옆에 있는 전망대에서 볼 수 있는 낙조”


검단사 옆에 있는 언덕길은 아직, 포장이 되어 있는 길은 아닙니다. 일반적인 산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산길을 타고 올라가서 보면 자유로와 임진강을 볼 수 있는 장소가 나온답니다.


예전에는 이런 전망대도 없었는데, 어느 순간에 이렇게 데크를 깔아 두고 주변의 경치를 조망할 수 있게 만들어 두었습니다.


해가 떨어질 시간에 잘 맞춰서 가면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는 그런 장소가 아닐까 합니다. 일을 마치고 이렇게 산에 올라서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는 것이 파주 생활의 묘미가 아니었는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답니다.


“파주 검단사”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필승로 292-33

전화번호 : 031-949-8729

특징 : 낙조가 멋진 장소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