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김치찌개 “소하원조 두루치기”

광명 김치찌개 “소하원조 두루치기”


광명 김치찌개 “소하원조 두루치기”


광명시에서 특히 맛있는 음식으로 알려진 곳이 있습니다. 바로 문어를 넣어서 먹는 독특한 김치찌개를 판매하는 식당인데요.


광명 소하동에 있는 “소하동의 명물 두루치기의 원조”라는 이름의 식당입니다.



“광명에서 맛보는 독특한 김치찌개”


소하원조 두루치기는 다소 독특한 조합을 갖추고 있는 음식입니다. 우리가 흔히 “김치찌개”로 알고 있는 음식에 문어를 넣어서 먹는 독특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물론, 문어는 넣지 않아도 되지만, 이 곳에서 처음 맛을 본다면 문어를 넣어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지요.






“돼지기고가 듬뿍 들어간 김치찌개”


이 곳의 메인 메뉴는 김치찌개이기에 저희는 김치찌개를 주문했는데요. 김치찌개에는 김치뿐만 아니라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가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여기에 저희는 문어까지 추가해서 먹었으니, 문어와 돼지고기, 그리고 김치찌개가 조화된 독특한 음식을 맛볼 수 있었지요.


여기에 두부까지 추가해서 먹으면 맛있다고 하는데, 아쉽게도 저희가 갔을 때는 두부는 품절이 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두부를 넣어서 먹어보지는 못했지요. 그래도 확실히 광명 소하동에서 이름난 식당에 걸맞은 맛을 내고 있는 식당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허름한 느낌의 가게”


매장은 전체적으로 허름한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요. 그래도 식사를 하는 데는 무리가 없었습니다. 아마도 오랜 시간 이 곳에서 자리를 잡고 영업을 해온 세월의 흔적이 반영된 가게가 아닐까 했지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주차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는 않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래서 근처 길가에 주차를 해야 했지요.


“광명, 소하동의 명물 두루치기의 원조”


주소 : 광명시 영우로 14 라이프맨션 B02호

전화번호 : 02-897-3141

영업시간 : 10:00 - 22:00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문어가 들어간 김치찌개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