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AP”, 가능한 한 빨리!

“ASAP”, 가능한 한 빨리!


“ASAP”, 가능한 한 빨리!


우리말에서도 줄임말을 사용하듯이 영어에서도 줄임말을 종종 사용합니다. 이는 언어 전달의 효율성을 추구하기 위해서 생겨난 습관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일반적인 줄임말의 경우에는 공적인 자리에서 사용하기에는 적절치 않지만, 이번에 알아볼 표현은 공적인 자리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ASAP = AS SOON AS POSSIBLE”


이번에 살펴볼 표현은 바로 “ASAP”라는 표현인데요. 이 표현은 “AS SOON AS POSSIBLE”의 줄임말 표현입니다.


“AS SOON AS POSSIBLE”의 머릿글자를 따와서 이렇게 “ASAP”로 구성한 것이지요. 이 표현을 읽는 방법은 “에이에스에이피”와 같이 하나하나 그대로 읽으면 된답니다.



“가능한 빨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표현”


이 표현이 담고 있는 의미는 바로 “가능한 한 빨리”라는 의미입니다. “AS SOON AS”는 “… 만큼 빨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여기에서 “POSSIBLE”은 “가능한”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니 합쳐서 보면 “가능한 한 빨리”라는 의미가 되는 것이지요.


“Come back here ASAP, I need your help.” (가능한 한 빨리 돌아와, 나는 네 도움이 필요해.)

“John, I need your answers ASAP.” (존, 나는 당신의 답변이 최대한 빨리 필요해요.)

“She completed the work ASAP.” (그녀는 가능한 한 빨리 그 일을 마쳤다.)


여기까지, “ASAP”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영어 표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