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 AND RUNNING”, 작동 중인

“UP AND RUNNING”, 작동 중인


“UP AND RUNNING”, 작동 중인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숙어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표현 중에는 “UP AND RUNNING”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이 표현을 문자 그대로 옮겨보면, “일어나서 뛰고 있는”이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는데요. 어떤 의미로 쓰이는 표현인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UP AND RUNNING = 완전히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 작동 중인”


이 표현은 특히 기계나 시스템 같은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의미는 “완전히 재대로 작동되고 있는” 혹은 “작동 중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표현이지요.


그래서 이 표현은 “ON OPERATION”이라는 표현과 유사하기도 합니다. “작동하고 있다.” 혹은 “운영되고 있다.”와 같은 의미를 담고 있는 표현이니까요.


“When do you think the new project will be up and running?” (새로운 프로젝트가 언제쯤 진행될 것 같나요?)

“We can have them all up and running before noon.” (정오 전에 다 작동할 것입니다.)

“It will be a lot easier when we have the database up and running.” (데이터베이스가 완전히 제대로 운영되면 훨씬 더 수월해질 것이다.)


여기까지, “UP AND RUNNING”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영어 표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