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삼이 조선시대로? “퐁당퐁당 러브”

고삼이 조선시대로? “퐁당퐁당 러브”


고삼이 조선시대로? “퐁당퐁당 러브”


사실상 웹드라마는 TV 드라마에 비해서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TV 플랫폼을 선택한 것이 아닌, 온라인 플랫폼을 선택한다는 것이 기존의 드라마와 경쟁하기에 넘기 힘든 벽으로 작용하기도 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웹드라마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퐁당퐁당 러브”라는 작품은 의외로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2015년에 공개된 드라마, 퐁당퐁당 러브(LOVE)”


“퐁당퐁당 러브”라는 작품은 2015년에 공개된 작품입니다. MBC 창사 54주년 기념 특집 드라마로 TV에서는 2부작으로 방영이 되었고, 웹으로는 10부작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작품의 설정은 현대를 살고 있는 대한민국의 평범한 “고3”이 비를 매개로, 우연히 조선으로 타임리프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수학을 포기했다는 “수포자”였던 고삼이 조선에서 세종대왕 “이도”를 만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작품입니다.


참고로 조선시대의 고삼은 “睾剼”으로 “남성의 생식기를 잘라낸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짤막하지만, 제법 완성도 있는 드라마”


사실, 웹드라마에서 완성도가 높은 작품을 찾기는 힘든 편인데, 이 작품은 작품성이 높은 편입니다. 진지할 때는 진지했다가도, 어이없는 웃음 코드를 적절히 섞은 퓨전 사극 형태의 작품이라고 할 수 있지요.


특히, 진지하게 이야기가 흘러가다가도 갑자기 뜬금없이 크라잉넛의 “말달리자”가 나오면서, “강남스타일”이 나온다거나 하는 부분이 인상깊은 장면이기도 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단짠단짠”을 적절히 잘 섞은 트렌드에 맞는 드라마라고도 볼 수 있겠지요.


아무튼, 해당 작품은 명작으로 꽤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작품 말미에는 “시즌2”도 있을 것 같은 가능성을 보여주면서, 시즌2를 기대하는 사람들도 많이 보이는데요. 하지만, 시즌2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누군가 “시즌2”를 기대하면서 가상 패러디 작품을 만들기도 했는데, 완성도가 높아, 진짜 이대로 나오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요. 아래에서 관련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과거와 현재를 적절히 잘 조합해서 흥미로운 이야기로 풀어나간 드라마, 퐁당퐁당 러브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해당 드라마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퐁당퐁당 Love”


장르 : 드라마

출연 : 김슬기, 윤두준, 전기주, 안효섭

연출 : 김지현

조연출 : 한진선, 김호중

극본 : 김지현

음악 : 정지찬

네이버 TV 다시보기 링크 : https://tv.naver.com/pongdanglove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영상 & 공연 리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