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초간단 김치찌개 레시피”

백종원 “초간단 김치찌개 레시피”


백종원 “초간단 김치찌개 레시피”


사업가이면서 요리연구가, 동시에 유튜버이기도 한 백종원 선생님은 다양한 레시피를 개인 방송을 통해서 공유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에서 김치찌개 레시피를 공유했는데요.


백종원 선생님은 이미 다양한 김치찌개 관련 레시피를 공유하고 있지만, 이번에는 “초간단 김치찌개” 레피시를 공유했습니다.



“초간단 김치찌개 재료”


돼지고기 

쌀뜨물 380ml (종이컵 기준 2컵)

자른 김치 150g

다진 마늘 30g

대파 30g

청양고추 10g

홍고추 10g

고운 고춧가루 30g(2큰술)

굵은 고춧가루 30g(2큰술)

국간장 15g(1큰술)

새우젓 15g(1큰술)



“초간단 김치찌개 레시피의 핵삼 : 돼지고기”


김치찌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돼지고기와 김치입니다. 돼지고기는 어느 부위든 전부 가능합니다. 비계만 모여있는 돼지고기 부위도 가능합니다. 특히, 김치찌개가 맛있어지려면 비계가 같이 붙어있는 고기가 좋다고 하지요.


돼지고기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오랜 시간 끓여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고기를 물에 오래 끓이면 끓일 수록 지방이 국물에 녹아나면서 더 깊은 맛을 냅니다.


“초간단 김치찌개 레시피의 핵심 : 김치”


김치찌개에서 또 한가지 중요한 것은 김치입니다. 김치는 신김치여야 하는데요. 시큼할 정도로 신맛이 나는 김치가 중요합니다. 그래아 맛있는 김치찌개를 끓일 수 있습니다.




“재료가 없다고해서 좌절하지 말자.”


가장 중요한 것은 필요한 재료가 하나씩 부족하다고 해서 좌절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쌀뜨물이 없으면, 일반물을 사용하면 되고, 국간장이 없으면, 진간장과 소금, 액젓을 이용해서 간을 하면 됩니다.


굵은 고춧가루가 없으면, 고운 고춧가루만 사용해도 됩니다. 새우젓이 없으면, 멸치액젓이나 까나리액젓, 참치액젓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초간단 김치찌개 래세피”


1. 대파와 고추를 적당히 썬다. (대충 크게 썰어도 가능)

2. 쌀뜨물 380ml (종이컵 2컵)에 돼지고기를 넣고 육수를 우려낸다.

3. 돼지고기는 충분히 오랜 시간 끓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오래 끓이면 오래 끓일 수록 찌개가 맛있어 진다.

4. 자른 김치 150g을 넣고 계속해서 끓인다.

5. 다진마늘 30g, 대파 30g,  청양고추 10g, 홍고추 10g를 넣는다.

6. 굵은 고춧가루 30g(2큰술), 고운 고춧가루 30g(2큰술)을 넣는다.

7. 국간장 15g(1큰술), 새우젓 15g(1큰술)을 넣고 마무리한다.


간을 위한 양념은 위에 적힌 대로 해도 되지만, 맛을 보면서 양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운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면 고춧가루를 많이 넣고,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면 고춧가루 양을 줄이면 되겠지요.


여기까지, 백종원의 “초간단 김치찌개” 레피시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방송 레시피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