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시화나래 휴게소”

안산 “시화나래 휴게소”


안산 “시화나래 휴게소”

 

오이도와 대부도를 잇는 “시화 방조제” 중간에는 “시화나래 휴게소”가 자리하고 있다. 시화나래 휴게소는 오이도와 대부도를 잇는 길 중간에 있어서 중간에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다.

 

 

“조력발전소와 함께하는 시화나래 휴게소”

 

시화나래 휴게소는 다른 휴게소와는 다른 모습을 보이는 독특한 휴게소이다. 일반적인 고속도로 휴게소와는 달리, 조력발전소를 끼고 있는 휴게소인지라, 특별한 볼거리를 자랑한다.

 

특히, 서해안을 끼고 있는 휴게소인지라, 휴게소에서 바다를 볼 수 있고, 조력 발전소가 있어서 조력 발전에 관한 풍경을 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시화나래 휴게소의 달 전망대”

 

시화나래 휴게소에서는 전망대도 볼 수 있다. “달 전망대”라는 이름의 전망대는 무료로 개방을 하고 있다. 그래서 누구나 부담 없이, 전망대에 올라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전망대의 높이는 75m로 전망대애 올라서 시원하게 바닷가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휴식하기에도 좋고, 바람을 쐬기에도 좋은 곳”

 

시화나래 휴게서는 대부도를 가기 전에 잠시 쉬어가기에도 좋은 곳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그 자체로 괜찮은 여행지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다. 경기 남부에서 바다를 보러 가고 싶을 때, 떠올려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이곳 “시화나래 휴게소”가 아닐까…

 

“안산 시화나래 휴게소”

 

  •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 2098-1
  • 전화번호 : 032-880-70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