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용산 딤섬집 “팀호완”

서울 용산 딤섬집 “팀호완”


서울 용산 딤섬집 “팀호완”

 

팀호완은 홍콩의 딤섬 체인점이다.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으로 잘 알려져 있는 이곳은 이후, 체인점으로 확장하여 세계 여러 나라로 확장되었다. 현재에는 12개국에 프랜차이즈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제는 우리나라에서도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서울 용산 : 딤섬집 팀호완”

 

팀호완은 홍콩에서 유명한 딤섬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팀호완은 홍콩 IFC 몰에서 찾을 수 있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홍콩 여행을 하면서 실제로 방문했던 적이 있다.

 

 

용산에서도 우연히 “팀호완”을 보게 되어서, 홍콩에서 맛 보았던 그 맛을 떠올리면서 방문을 해보았다. 홍콩에서와 마찬가지로, 용산에서 방문을 할 때도, 미리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한다. 

 

차이점이 있다면, 홍콩에서는 디지털 시스템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서, 점원이 종이로 주문서를 미리 나누어 주는 모습이라면, 용산에서는 디지털 기기에 연락처를 입력하면, 대기 번호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홍콩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팀호완”

 

팀호완에서는 홍콩에서 맛볼 수 있는 메뉴와는 조금 차이가 있긴 하지만, 홍콩에서 맛보는 것과 유사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특히, 딤섬으로 유명한 곳이기에 딤섬과 기타 메뉴를 주문해보았는데, 용산의 팀호완은 실제 홍콩의 팀호완과는 메뉴도 느낌이 너무 달랐다.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미쉐린 레스토랑은 어디로?”

 

팀호완은 사실,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미쉐린 레스토랑”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실제로 홍콩에서 맛본 팀호완도 그랬다. 저렴한 가격에 정말 맛있고 배부른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곳이었다.

 

하지만, 용산의 팀호완은 그것과는 다소 거리가 멀었다. 그저 비싼 중화요리 레스토랑이 된 것 같은 곳이다. 음식의 맛도 현지에서 먹는 것이 아니라서 그런지, 다소 아쉬움이 남기도 한다.

 

여기에서 배부르게 충분히 먹기에는 꽤 많은 돈이 필요할 것 같은 곳으로, 홍콩의 팀호완과는 많은 차이를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인해서 여행을 쉽게 할 수 없는 요즘, 한끼 식사로 해외여행의 느낌을 낼 수 있다는 것에서는 긍정적인 장소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서울 용산 팀호완 용산점”

 

  •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23길 55 아이파크몰 패션 파크 1층 (우) 04377
  • 전화번호 : 0507-1301-3082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timhowan_korea/
  • 영업시간 :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