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남산공원 “순환버스로 가는 방법”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투표에서 남산에 있는 “서울 N타워”가 1위를 차지했다. 그만큼, 남산타워 혹은 “서울 N타워”는 서울을 상징하는 상징물이라고 할 수 있다. 남산타워가 있는 곳은 “남산공원”으로 약 270m 높이의 산이다.
“서울 남산공원”
남산공원에 올라서 서울을 내려다보는 경치가 멋진 곳으로, 꼭 남산타워에 오르지 않더라도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주간에 올라서 경치를 감사하기에도 좋고, 야간에 야경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곳으로, 한 번씩 올라서 경치를 감상하면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는 장소다.
“남산공원에 오르는 방법”
남산공원에 오르는 방법은 아래의 3가지 정도로 정리를 해 볼 수 있다.
- 걸어서 올라가기
- 케이블카로 올라가기
- 남산 순환버스로 올라가기
걸어서 올라가면 약 40분 정도면 정상에 다다를 수 있는데, 체력 소모가 제법 있으므로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좋다.
케이블카는 명동역에서 남산 방향으로 이동하면 탑승장소를 찾을 수 있다. 3가지 방법 중에서 가격이 가장 비싸다. 대인 기준으로 편도는 10,000원, 왕복은 13,000원이다.
- 남산 케이블카 : http://www.cablecar.co.kr/kor/
“남산 순환버스로 올라가기”
남산 순환버스를 이용하면 버스비만 쓴다면, 남산공원에 오를 수 있다. 탑승 장소도 여러 곳이기 때문에 가장 편하게 오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버스는 02번과 04번 두 가지 노선이 있다. 배차간격은 약 7-12분으로 첫차는 6:30, 막차는 22:45이다.
노선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남산타워 버스 노선 : https://www.seoultower.co.kr/visit/transfers
“남산공원에서 바라보는 제2롯데월드타워”
남산공원에 오르면, 한강을 감상할 수 있는데, 멀리 잠실에 있는 “제2 롯데월드타워” 역시도 볼 수 있다.
“서울 남산공원”
- 주소 : 서울 중구 남산공원길 125-54 (우) 04628
- 전화번호 : 02-3783-5900
- 홈페이지 : http://parks.seoul.go.kr/template/sub/namsan.do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