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의도 “IFC 몰”

서울 여의도 “IFC 몰”


서울 여의도 “IFC 몰”

 

서울 여의도에는 “서울국제금융센터”가 있다. “IFC SEOUL”이라는 이름의 건물이다. 영문 명칭으로는 “International Finance Centre Seoul”이다.

 

 

“4개의 건물로 이루어진 IFC”

 

IFC는 4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다. “One IFC, Two IFC, Three IFC, 콘래드 서울 호텔”로 이루어져 있다.

 

IFC는 국제금융센터의 약자로 여의도에 있는 국제업무단지 겸 쇼핑몰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건설된 국제금융센터이자 서울에서 3번째로 건설된 금융센터이다.

 

 

“IFC MALL”

 

“IFC MALL”은 이름처럼 상업시설이 대거 입점해있는 공간이다. 건물은 지상이 아닌 지하에 위치하고 있는데, 지하 1-3층으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

 

지하에 있는 건물이지만, 천장이 유리로 되어 있어서 마치 지상에 있는 것 같은 착각을 하게 만드는 구조이다.

 

CGV 여의도, 영풍문고, ZARA, 유니클로, MANGO, 애플스토어 등이 입점하고 있다.

 

 

 

“지하철 여의도역과 지하로 연결되어 있는 IFC 몰”

 

지하철 여의도역에서 거리가 제법 있는 편인데, 다행히 이동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지하철에서부터 지하 통로로 연결되어 있는데, 긴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어 있어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다.

 

참고로 지하통로를 통해서 계속해서 이동하면, “더 현대 서울”과도 연결되어 있다.

 

“서울 여의도 : IFC 몰”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