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의도 “더 현대 서울 : 제주도 몸국”

서울 여의도 “더 현대 서울 : 제주도 몸국”


서울 여의도 “더 현대 서울 : 제주도 몸국”

 

서울 여의도에 자리를 잡고 있는 현대백화점인 “더 현대 서울”은 현대백화점의 플래그십 스토어라고 할 수 있다.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규모와 특별한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곳이다.

 

 

“더 현대 서울 지하 1층 : Tasty Seoul”

 

더 현대 서울의 지하 1층에서는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다. “Tasty Seoul”이라는 이름의 장소인데, 일종의 푸드 코트라고 보면 된다.

 

다만, 푸드코트와 다소 다른 느낌이라고 한다면, 세계의 다양한 음식을 적당한 가격에 맛볼 수 있도록 디자인 해놓은 공간이라는 것이다.

 

 

“Tasty Seoul : 제주도 몸국”

 

이곳에서는 다양한 전통 음식과 퓨전 음식을 맛볼 수 있는데, 푸드트럭 형식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것도 인상적이다.

 

식사를 할 시간이 되어서, 어떤 음식을 먹어볼까 고민을 하다가 결정한 메뉴는 “몸국”이었다. 서울에서는 쉽게 먹을 수 없는 음식인데, 이곳에서 판매하고 있어서, 오랜만에 한 번 먹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제주도의 몸국”

 

몸국은 제주도의 향토 음식으로, 몸은 조류인 “모자반”의 제주도 방언이다. 모자반과 돼지고기를 넣어서 만드는 음식으로 집마다 제조법에서는 조금씩 차이가 있다.

 

제주도 현지에서 몸국을 먹어본다면, 더욱더 좋겠지만, 이제는 세상이 좋아져서, 꼭 현지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그곳의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제주도에서 먹은 몸국이 너무 오래되어서 서울에서 먹는 몸국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그래도 충분히 맛있게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서울 : 더 현대 서울”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우)07335
  • 전화번호 : 02-767-2233
  • 영업시간 : (월-목) 10:30 - 20:00 (금-일) 10:30 - 22:30) (식당가 10:30 - 22:00)
  • 홈페이지 : https://www.thehyundaiseoul.co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