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입구 횟집 “찐수산”

서울대입구 횟집 “찐수산”


서울대입구 횟집 “찐수산”

 

지하철 2호선 서울대입구역 근처에는 “샤로수길”이라는 명소가 있다. 다양한 식당과 카페가 모여있는 곳으로 젊은이들의 데이트 코스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 다양한 식당을 찾을 수 있는데, 회를 먹기에는 상대적으로 아쉬운 느낌이 들기도 한다.

 

 

“서울대입구 가성비 좋은 횟집, 찐수산”

 

일반적으로 회는 상대적으로 비싼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편이다. 실제로도 그렇다. 하지만, 서울대입구에서 찾을 수 있는 “찐수산”이라는 횟집을 찾는다면 그 편견이 조금은 깨질 수 있을 것이다.

 

 

“조그마한 동네 횟집”

 

찐수산은 조그마한 동네 횟집이다. 아주 작은 규모라고 할 수 있는데, 그래서 가게에는 테이블이 단 2개밖에 없다. 한 번에 2팀만 받을 수 있는 아주 소규모의 횟집이다.

 

하지만, 규모가 작은 만큼,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2명이서 모둠회 중 사이즈를 주문하고, 매운탕까지 먹어도 5만 원이 채 나오지 않는다. 아쉽지 않을 정도로 푸짐하게 먹고도, 큰 비용이 들지 않는다.

 

 

“싱싱한 회와 깔끔하고 개운한 매운탕”

 

회도 바로 잡아서 뜨는 곳이라, 싱싱함을 느낄 수 있다. 회를 먹고 나서, 매운탕을 주문하면, 매운탕도 함께 맛볼 수 있는데, 매운탕이 정말 맛있다.

 

매운탕을 맛있게 만들기는 정말 쉽지 않다. 잘못 만들면 비리거나, 신선한 맛이 나기보다는 갖가지 양념으로 커버한 부담스러운 맛이 나기 일상이다.

 

하지만, 이곳에서 나오는 매운탕은 조합을 아주 잘 맞춘 것인지, 상대적으로 개운하고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개인적으로 최근 먹어본 매운탕 중에서 가장 맛있는 매운탕으로 손에 꼽을 수 있을 정도다.

 

 

“테이크 아웃 주문도 많은 편”

 

테이블 하나를 차지하고 식사를 하고 있으니,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테이크 아웃 혹은 배달 주문을 하는 편이었다.

 

맛있는 음식을 저렴하게 판매하니, 자연스럽게 잦은 주문으로 이어지는 것이 아닐까 싶다. 면요리를 주문할 금액으로 회를 먹을 수 있으니, 어쩌면 당연한 수순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서울대입구 횟집 : 찐수산”

 

  • 주소 :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1869-6 1층 (우) 08739
  • 전화번호 : 02-877-5788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