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영어마을 “관악캠프”

서울 영어마을 “관악캠프”


서울 영어마을 “관악캠프”

 

2004년 국내 최초의 영어마을인 경기영어마을 안산캠퍼스가 생기면서, 이후 우후죽순으로 전국 곳곳에 영어마을이 생겨났다.

 

크게는 숙박형과 통학형 두 종류로 나뉘고 있는데, 운영 주체도 각기 다르다.

 

 

“경기 영어마을 : 파주, 양평 캠퍼스”

 

이제는 대부분의 영어마을이 사라지고, 경기도에서는 유일하게 파주와 양평 캠퍼스만이 도에서 직접 운영하는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캠퍼스이다.

 

하지만, 이 마저도 영어마을이라는 이름은 사라지고, “체인지업 캠퍼스”, “창의인성 캠퍼스” 등으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서울 영어마을”

 

서울에서도 영어마을 캠프가 운영이 되었는데, 서울 영어마을은 풍납캠프, 수유캠프, 관악캠프, 월계캠프가 있다.

 

하지만, 이중에서도 풍납캠프는 서울창의마을로 바뀌었고, 더 이상 영어 관련 프로그램은 운영하지 않고 있다고 한다.

 

 

“서울 영어마을 관악캠프”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가 집 근처에 있어서 한 번 방문해보았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가 오랜 시간 활개를 쳐서 그런 것인지, 더 이상 운영을 하지 않고 있는 것처럼 보였다.

 

건물은 파주나 양평의 경기 영어마을에 비하면 조촐한 수준이었으나, 다른 영어학원 등과 비교해보면 충분히 규모가 큰 편이라, 활성화가 잘 된다면, 적당한 금액에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곳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다만, 코로나 상황이 계속해서 이어지면서, 사람들의 출입도 통제하는 것 같고, 더 이상 프로그램도 제대로 운영이 되고 있지 않는 것 같아서 아쉽다는 생각이다. 외부인 출입은 통제하고 있어서, 사진은 외부에서 밖에 찍을 수 없었다.

 

“서울 영어마을 관악캠프”

 

  • 주소 : 서울 관악구 낙성대로 70 (우)08790
  • 전화번호 : 02-6943-3605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