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잠실롯데월드몰 “음악다방 대중음악박물관”

서울 잠실롯데월드몰 “음악다방 대중음악박물관”


서울 잠실롯데월드몰 “음악다방 대중음악박물관”

 

잠실 롯데월드몰에는 “서울 3080”이라는 장소가 있다. 5층과 6층을 옛 서울의 모습으로 재현해놓은 곳이다. 도심 속에서 과거 서울의 향수를 느낄 수 있다.

 

 

“음악다방 대중음악박물관”

 

서울 3080 5층에서는 “음악다방 : 대중음악박룸관”이라는 이름의 카페를 찾을 수 있다. 카페이지만 단순한 카페가 아닌 듯한 분위기는 멀리서 보아도 충분히 느낄 수 있는데, 입구부터 LP판이 가득 들어서 있는 벽면을 찾을 수 있다.

 

카페 내부로 들어서면, 레트로한 소품들로 꾸며진 공간에서 과거 80-90년대 음악들이 흘러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마치 시간이 과거로 돌아간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만든다.

 

 

“경주 한국대중음악 박물관에서 영감을 얻은 장소”

 

카페이지만, “대중음악박물관”이라는 이름이 붙은 데는 이유가 있다고 한다. 경주에는 “한국 대중음악박물관”이 있는데, 서울 사람들은 사실상 경주에 있는 그곳을 방문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그 곳을 방문하기 어려운 서울 사람들을 위해서 이 장소를 만든 것이라고 한다.

 

 

“한적한 분위기를 즐기기 좋은 곳”

 

전체적으로 과거의 향수가 물씬 풍기는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곳이다. 옛 음악을 들으면서 차 한잔을 마시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흘러간 옛 음악을 들으며, 곳곳이 비치되어 있는 다양한 소품을 감상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서울 잠실롯데월드몰 : 음악다방 대중음악박물관”

 

  •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5층 (우)05551
  • 영업시간 : 10:30 ~ 22: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