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성산 “고등어쌈밥”

제주 성산 “고등어쌈밥”


제주 성산 “고등어쌈밥”

 

제주 성산에서 섭지코지를 둘러보고 난 후, 점심식사를 할 시간이 되었다. 혼자서 식사를 할만한 곳을 찾았는데, 첫 번째로 방문했던 식당은 하필 쉬는 날이어서 다른 곳으로 발길을 돌려야 했다.

 

그렇게 우연히 찾은 곳이 바로 “고등어쌈밥”이라는 이름의 식당이었는데, 제법 잘 알려진 곳인 듯했다.

 

 

“1박 2일 촬영을 했었던 고등어쌈밥”

 

고등어쌈밥집은 “1박 2일” 촬영이 진행되었던 곳이기도 하다. 사실, 방문하기 전까지는 모르고 있었는데, 주차를 하고 보니, 커다랗게 간판에 쓰여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1박 2일 장흥 편에서 장흥에서 배 타고 성산항에 내려서 아침식사 복불복을 한 식당이 바로 이 식당이라고 한다.

 

 

“고등어쌈밥 : 1인분 15,000원”

 

고등어쌈밥은 1인분 기준으로 15,000원이었는데, 혼자서 방문해서 혹시나 주문이 안 되나 하고 걱정을 하기도 했지만, 너무 쿨하게 주문을 받아주셨다.

 

주문을 마치고 나니, 푸짐한 한상이 차려지기 시작했는데, 양이 엄청났다. 특히, 고등어쌈밥의 메인 요리라고 할 수 있는 고등어김치찜은 그 양이 엄청났는데, 혼자서 다 먹기에는 부담스러울 정도로 많이 나왔다.

 

특히, 통통한 고등어살이 일품이었는데, 고등어 살을 발라서 쌈에 싸 먹는 맛이 일품이었다. 그 외의 반찬도 괜찮았다. 간장게장이 반찬으로 반찬으로 나왔는데, 고등어조림에 밀려서 상대적으로 손이 덜 가는 편이었다.

 

덕분에 공깃밥을 하나 더 시켜서, 정말 든든한 한 끼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제주 성산 : 고등어쌈밥”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25번길 122-5 (우)63641
  • 전화번호 : 064-783-4944
  • 영업시간 : 매일 08:00 ~ 21: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