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함덕해수욕장”

제주 “함덕해수욕장”


제주 “함덕해수욕장”

 

제주 공항에서 동쪽으로 20km 정도 떨어진 곳에 자리를 잡고 있는 함덕해수욕장은 제주도에서도 특별히 아름다운 해수욕장으로 손꼽히는 명소다.

 

 

“하얀 모래, 에메랄드 빛깔의 바다, 함덕 해수욕장”

 

함덕 해수욕장은 하얀 모래와 에메랄드 빛깔의 바다가 조화를 이루는 제주도의 명소이다. 특히, 바닷물의 색이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곳이다. 제주도에서도 바다 색이 가장 아름다운 3곳으로 협재, 김녕, 함덕해수욕장을 손꼽을 수 있다고 한다.

 

 

“함덕 서우봉 해변”

 

함덕해수욕장은 다른 이름으로 “함덕 서우봉 해변”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이는 해수욕장 바로 옆에 우뚝 선 “서우봉 오름”때문에 붙은 다른 이름이다.

 

특별히 물이 맑기로 유명한 해수욕장이라, 가족 단위의 여행 혹은 연인끼리의 여행지로 선택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함덕 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은 2014년 여행에서도 찾았던 곳이기도 하다. 2014년에 돌아본 이후, 2021년, 거의 7년 만에 다시 찾은 여행지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새 경치가 조금씩 변했다.

 

 

 

예전에는 자연이 차지하는 비중이 더 많았다고 한다면, 이제는 함덕해수욕장 주변으로 다양한 상점들이 자리를 잡고 있는 듯한 느낌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만큼, 주변 상권이 더 활성화되고 있다는 뜻이 아닐까 싶다.

 

산책로를 따라서 걸어보면, 가까이서 함덕해수욕장 앞바다의 에메랄드 빛깔의 바닷물을 감상할 수 있다. 차분하게 머리를 식히기 좋은 제주도의 명소다.

 

“제주 함덕해수욕장”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25 (우) 63333
  • 전화번호 : 064-728-3989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