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강릉 중앙시장은 강릉시내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다. 일제강점기 이전부터 상설시장으로 자리매김하면서 강원 영동 지역 물류의 중심지였다. 중앙시장의 다른 이름은 “성남시장”이기도 한데, 지명이 “강원도 강릉시 성남동”이기때문이다.

 

 

“월화거리 바로 옆에 있는 강릉 중앙시장”

 

강릉중앙시장은 월화거리와 붙어있기도 하다. 강릉 월화거리는 폐철도길을 따라서 조성된 도심공원으로 춘향전의 모티브가 된 무월랑과 연화부인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를 주요 테마로 하여 월화거리라는 이름이 붙은 곳이다.

 

길게 늘어선 거리 양쪽으로 가게가 늘어서 있어서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식당과 독특한 가게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인 곳이다.

 

“강릉 중앙시장의 다양한 먹거리”

 

강릉 중앙시장에서는 예스러운 시장의 풍경을 볼 수 있지만, 현대식으로 정비된 시장의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다양한 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주전부리를 맛볼 수 있는 재미있는 곳이기도 하다. 입구에서부터 10원빵, 옛날 샌드위치와 같은 음식이 판매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안으로 들어가면, 닭강정을 판매하는 식당을 쉽게 찾아볼 수 있기도 하다. 명성 닭강정, 베니 닭강정과 같은 곳이 유명한 곳인 듯했다. 이외에도 어묵고로케, 감자떡, 닭꼬치, 김치말이 삼겹살, 마늘빵, 전, 아이스크림 호떡, 짬뽕빵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주전부리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지만 종류가 많으니, 다양한 음식을 맛보기 좋은 곳이다.

 

 

“소머리국밥 골목”

 

시장 안쪽으로 들어가 보면 소머리국밥을 판매하는 식당을 찾을 수 있기도 하다. 소머리국밥 골목이라고 불러볼 수 있는 곳으로, 광덕식당이 특히 유명하다고 한다.

 

우리는 이번 방문에서 광덕식당 옆에 있는 임계식당이라는 곳에서 소머리 국밥을 맛보았다.

 

“건어물 가게”

 

대로변으로 나가보면 건어물 가게가 줄지어 늘어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강릉에서 유명한 특산품으로는 오징어가 있다.

 

다양한 마른 오징어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곳으로, 개인적으로는 작은 사이즈 5개가 들어있는 오징어를 15,000원에 구입했다. 오징어는 크기에 따라서 가격에 차이가 있으며, 저 저렴한 것은 한 마리 기준으로 1,500원 정도 하는 것도 있다.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시장으로, 저렴하게 식사와 쇼핑도 하고, 지역상권을 활성화시키는 관광객이 될 수 있는 곳이다.

 

“강릉 중앙시장”

 

  • 주소 : 강원 강릉시 금성로 21 (우)25543
  • 전화번호 : 033-648-2285
  • 홈페이지 : www.gncmarket.co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강원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