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감천 문화마을”

부산 “감천 문화마을”


부산 “감천 문화마을”

 

부산 사하구에 있는 감천 문화마을은 부산 원도심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이는 산복도로 르네상스 사업을 통해서 도시재생 프로젝트로 성과를 거둔 곳이다.

 

이곳은 한국의 마추픽추 혹은 산토리니라는 별명이 붙은 곳이기도 하다. 하지만, 그리스 산토리니처럼 해안가에 붙어 있지 않고, 풍경 또한 산토리니와 유사하지 않아서, 해안절벽 앞에 있는 흰여울 문화마을을 한국의 산토리니로 비유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감천 문화마을”

 

감천 문화마을은 6.25 전쟁 당시 부산으로 온 피난민들과 태극도의 신도들이 정착하여 마을을 이룬 곳이라고 알려져 있다. 피난민들이 몰려들면서 부산의 평지들이 시가지로 가득 차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사람들이 거주하지 않았던 산비탈까지 마을이 형성되었다고 한다.

 

 

“감천 문화마을로 들어가는 길”

 

감천 문화마을로 들어가는 입구는 쉽게 찾을 수 있다. 길을 따라서 가면, “감정 초등학교 공영주차장” 맞은편에서 “감천문화마을”이라고 쓰인 입구를 찾을 수 있다.

 

마을 입구에서는 “감천문화마을 기념품점”을 찾을 수 있는데, 이곳에서는 마을 지도와 “우편엽서 4장”을 2,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단, 혼자서 방문하는 경우에는 옵션으로 구입할 수 있지만, 단체로 방문하는 경우에는 마을 입구로 단체 버스가 들어오는 즉시 바로 안내원이 다가와서, 기념품점으로 안내한다. 그래서, 1인당 입장료와 유사한 형태로 2,000원을 내야 한다.

 

 

“다양한 벽화를 만나볼 수 있는 감천 문화마을”

 

감천 문화마을에서는 다양한 벽화를 만나볼 수 있다. 알록달록한 건물과 함께 골목골목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벽화는 동네를 돌아보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골목 전체를 멋지게 꾸며놓은 곳도 있어서, 곳곳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하다.

 

 

“어린 왕자와 사막여우”

 

감천 문화마을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는 바로 “어린 왕자와 사막여우”가 있는 장소이다. 어린 왕자와 사막여우가 감천문화마을을 내려다보고 있는 모습으로, 항상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다.

 

길게 줄이 늘어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사진 촬영하는데 제법 오랜 시간이 걸리니 미리 가서 줄을 서 있는 것이 좋다.

 

감천문화마을 곳곳을 둘러보면, 독특한 조형물이 가득한 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하지만, 이번에는 아쉽게도 골목골목을 돌아볼 시간이 없었다. 그래도, 감천문화마을에서 메인으로 손꼽을 수 있는 어린 왕자와 책으로 꾸며진 거리 등을 돌아보았으니, 나중에 다시 시간이 되어서 찾아온다면, 이번에 돌아보지 못했던 곳을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

 

“부산 감천문화마을”

 

  • 주소 : 부산 사하구 감내1로 200 (우)49365
  • 전화번호 : 051-204-1444
  • 시설물 개방시간 : (3월-10월) 9:00 - 18:00 (11월-2월) 9:00 - 17:00
  • 홈페이지 : https://www.gamcheon.or.kr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