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포동 조개찜 “조개가 달다”

부산 남포동 조개찜 “조개가 달다”


부산 남포동 조개찜 “조개가 달다”

 

부산 남포동 국제시장에 있는 골목에서 “조개찜”을 판매하는 식당을 찾아볼 수 있다. 국제시장, BIFF 거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자리 잡고 있는 곳으로 방문하기에 어렵지 않은 곳에 있다.

 

단, 하나 아쉬운 것이 있다면, 골목에 있는 식당이기에 주차공간을 찾기가 다소 어려움이 있다. 주변 역시도 붐비는 곳이기에 주차 공간을 찾기에 어려움이 있으니 차를 가지고 오는 경우에는 참고하는 것이 좋다.

 

 

“부산 남포동 조개찜, 조개가 달다”

 

“조개가 달다”에서는 다양한 메뉴를 찾을 수 있는데, 세트 메뉴가 있기도 하다. 세트 메뉴는 “수영하는 조개찜, 찜질하는 조개찜”이라는 재치 있는 이름으로 준비되어 있기도 하다.

 

 

“수영하는 조개찜”

 

이번 방문에서는 수영하는 조개찜 세트를 주문했다. 가격은 1세트에 52,000원 정도인데, 4명이서 먹어도 푸짐한 양이다. 조개, 가리비, 문어 등등 다양한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개찜을 어느 정도 먹고 나면, 면사리를 추가해서 먹을 수 있기도 하다. 우리는 이번에는 우동사리를 추가해서 먹었는데, 4명이서 한 테이블을 이루는 경우에는 2인분만 추가해서 먹어도 괜찮을 정도로 양이 푸짐하게 나오는 편이다.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매장”

 

매장은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1층과 2층에 자리가 나 있는데, 벚꽃으로 꾸며놓은 것이 인상적인 장소이기도 하다. 2층으로 올라가는 벽면에서 애니메이션 피규어가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아마도 사장님께서 피규어 수집에 취미가 있는 것이 아닐까 싶다.

 

“부산 남포동 : 조개가 달다”

 

  • 주소 : 부산 중구 중구로23번길 11 (우)48979
  • 전화번호 : 051-914-3143
  • 영업시간 : 17:00 - 02: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