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석촌호수”

잠실 “석촌호수”


잠실 “석촌호수”

 

잠실에는 “석촌호수”가 있다. 서울에서 찾아볼 수 있는 대표적이면서 가장 유명한 호수라고 할 수 있다. 규모로 치면, 일산에 있는 호수공원이나 수원에 있는 광교 호수공원이 더 규모가 크지만, 석촌호수는 규모는 작지만, 서울에 있는 호수라는 가치가 있다.

 

 

“송파 강의 일부였던 석촌호수”

 

지금의 잠실의 모습과 과거의 잠실의 모습은 지형에서도 크게 차이가 있었다. 원래는 잠실도를 중심으로 남북으로 “신청강”과 “송파강”이 흐르는 형태였으나, 잠실지구를 개발하면서 지형이 변경되었고, 석촌호수가 생겨나게 되었다.

 

석촌호수는 원래는 송파 강의 일부였고, 일제강점기까지 송파와 강북을 잇는 송파나루도 석촌호수에 있었다고 한다.

 

 

“서호와 동호로 나누어진 석촌호수”

 

지금의 석촌호수는 잠실 지구가 개발이 된 이후의 모습으로 그대로 이어지고 있다. 지하철 잠실역을 중심으로 보면, 서쪽과 동쪽으로 호수가 나누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각각 서호와 동호로 부른다.

 

서호에서는 롯데월드가 보이기도 한다. 롯데월드의 야외 놀이기구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초여름의 석촌호수 풍경”

 

예전에 눈이 내리던 날 석촌호수의 모습을 담아보았던 적이 있다. 그 이후로 시간이 꽤 흘렀지만, 오랜만에 다시 한번 석촌호수를 방문해서 석촌호수의 풍경을 사진으로 담아볼 수 있었다.

 

 

날씨가 이례적으로 굉장히 좋았던 날이기에 어떤 사진을 찍어도 잘 나오는 날이었다. 석촌호수 서호에서 잠실역을 바라보고 사진을 찍으면, 현재 잠실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모두 한눈에 남아낼 수 있다.

 

“석촌호수 : 서호”

 

  • 주소 : 서울 송파구 잠실동 47
  • 전화번호 : 02-415-3595
  • 운영시간 : 6:00 - 22: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