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대학로 “혜화동 풍경”
오랜만에 서울 혜화동에 다녀오게 되었다. 혜화동은 개인적으로는 추억이 깃든 곳이기도 하다. 처음 서울에 발을 내디딘 곳이 바로 혜화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 사실 정확하게는 혜화동 바로 옆에 있는 명륜동에서 서울 생활을 시작했다.
“서울 대학로, 혜화동 풍경”
혜화동은 다른 말로는 “대학로”라고 불리는 곳이기도 하다. 지금 서울대학교 본관은 관악구에 가 있지만, 과거에는 현재 서울대학교 병원과 마로니에 공원이 있던 곳에 자리를 잡고 있었다고 한다.
그래서, 이곳의 다른 이름은 “대학로”라고 불렸다고 알려져 있다.
“혜화로터리에서 서울과학고까지…”
혜화동의 이름은 동 내에 소재한 혜화문에서 따온 것이라고 한다. 혜화동의 주민센터는 “한옥”으로 된 건물로 유명한데, 혜화로터리에서 서울과학고 방향으로 걸어 올라가다 보면 찾을 수 있다.
로터리에서 서울과학고 방향으로 걸어가다보면, 정겨운 혜화동의 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길을 따라서 가다 보면, “장면 총리 가옥”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하다.
장면 총리 가옥은 아주 오래전에 한 번한번 소개를 했던 적이 있는 곳인데, 당시에는 카메라가 좋지 않아서, 항상 사진에서 아쉬움이 남았었다. 이번에 다시 한 번 이 동네를 돌아보는 김에 잠깐 들러서 사진을 한 번 담아보았다.
- 장면 총리 가옥 : https://theuranus.tistory.com/6897
“한옥 집을 많이 찾을 수 있는 혜화동”
혜화동 골목골목에서는 한옥 건물을 많이 찾을 수 있다고 한다. 게스트하우스로 운영되고 있는 한옥 건물도 있는데, 한옥 살이가 궁금하다면, 한 번 이용해 보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기도 하다.
또한, 연극의 메카라고 할 수 있는 대학로이기에 소극장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성균관대학교, 서울대학교 병원 등…”
또한, 대학로라는 이름답게 근처에서는 다양한 대학교 캠퍼스를 찾아볼 수 있기도 하다. 성균관대학교 서울캠퍼스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및 병원, 갓톨릭대학교, 한성대학교, 성신여대 등을 가까이서 찾아볼 수 있다.
“서울 혜화동 : 혜화동 로터리”
- 주소 : 서울 종로구 혜화동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