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컨벤시아 카페 “커피 101 스트릿”

인천 송도 컨벤시아 카페 “커피 101 스트릿”


인천 송도 컨벤시아 카페 “커피 101 스트릿”

 

인천 송도 컨벤시아는 송도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는 전시, 컨벤션 공간이다. 다양한 전시와 미팅, 회의 등이 벌어지는 산업 시설이다.

 

전시 등의 이벤트로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공간이기에 컨벤시아에서는 식당과 카페 등의 공간을 찾을 수 있기도 하다. 1층 정문 인근에는 “커피 101 스트릿”이라는 카페 공간이 있다.

 

 

“인천 송도 컨벤시아 카페, 커피 101 스트릿”

 

커피 101 스트릿은 체인으로 운영되는 매장이다. “101”은 우리말로는 “개론”이라는 뜻으로 쓰이는 개념이다. 미국 버팔로대학교 수강편람에서 각 수업별로 3자리 코드를 도입했는데, 맨 앞자리는 대상 학년, 두 번째 자리는 세부전공, 마지막 자리는 난이도를 뜻하는 코드의 조합으로 만들었다.

 

덕분에 ”101“은 ”1학년 학생이 세부전공에 관계없이 가장 쉽게 들을 수 있는 과목“이라는 뜻으로 “개론” 혹은 “기본, 기초” 등을 뜻하는 의미로 쓰인다.

 

커피 101 스트릿은 이러한 기본, 기초에 충실하겠다는 뜻으로 지어진 이름이다.

 

 

 

“무난한 가격대, 넓은 공간의 카페“

 

송도 컨벤시아 전시관 안에 있는 카페로 아메리카노 한잔을 기준으로 약 3,500원에서 4,000원 정도이다. 이 정도면 무난한 가격대의 카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컨벤션센터 안에 있는 카페이기에 공간이 넓은 것도 특징이다. 덕분에 널찍널찍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참고로, 카페 공간을 지나서 안쪽으로 가면, 컨벤션센터 구내식당을 찾을 수 있기도 하다. 구내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난 이후에 커피 한잔을 하면서 잠시 휴식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무엇보다도 전시 컨벤션 공간 안에 자리하고 있는 카페이기에, 전시관에 방문했다가 들르기에 좋은 접근성을 갖추고 있는 곳으로, 송도 컨벤시아에 업무차 방문해서 잠시 휴식 시간을 갖기에 좋은 공간이다. 혹은 간단하게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한 곳이다.

 

“인천 송도, 커피101스트릿 송도컨벤시아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