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아침식사가 되는 식당 “소복국수”
광화문 일대는 서울의 대표적인 오피스 밀집 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직장인들이 많은 서울의 상징적인 장소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직장인들의 수요를 감당하기 위한 다양한 식당을 찾을 수 있는 곳이 광화문 일대이기도 한데, 광화문 인근의 대형 건물 지하상가에서는 다양한 식당이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광화문 콩나물 국밥, 국숫집, 소복국수”
소복국수 역시도 광화문 일대에서 찾을 수 있는 식당이다. 다른 대부분의 식당들과 마찬가지로 지하상가에서 찾을 수 있는데, ”KB 국민은행“이 있는 건물인 대우빌딩 지하상가에서 찾을 수 있다.
소복국수는 그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국수“를 판매하는 식당인데, 국수뿐만 아니라, 우동, 국밥 등을 판매하기도 한다.
메뉴를 보면, 김치콩나물국밥과 김치콩나물라면을 4,500원에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아쉽게도 아침식사 메뉴로만 판매하고 있어서 점심 메뉴로는 주문을 할 수가 없다.
점심식사 시간에는 그와 비슷한 메뉴로 “김치우동”을 꼽을 수 있는데, 면 대신에 밥으로 변경이 가능해서 ”김치우동밥“으로 먹을 수 있다. 이렇게 하면, ”김치콩나물국밥“과 유사한 느낌의 음식이 된다.
또한, 메뉴에 보면, 보통 메뉴와 곱배기 메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필요한 경우, 곱빼기를 주문해서 양을 많이 해서 먹을 수 있다.
아래는 메뉴와 가격인데, 가격은 보통 기준이다.
”메뉴“
- 잔치국수 : 6,000원
- 비빔국수 : 7,000원
- 김치우동 : 8,000원 (밥으로 변경가능)
- 어묵우동 : 8,000원
- 뚝배기 날치알밥 : 7,000원
- 뚝배기 치즈날치알밥 : 8,000원
”사이드 메뉴“
- 날치알주먹밥 : 4,000원
- 물만두 : 4,000원
”계절메뉴”
- 떡만두국 : 8,000원
- 육개장 : 8,000원 (국수로 변경가능)
“아침 메뉴” (7:30 - 10:00)
- 김치콩나물국밥 : 4,500원
- 김치콩나물라면 : 4,500원
“조그마한 매장”
매장은 그리 큰 규모라고 볼 수 없는 사이즈이다. 테이블이 약 8개 정도 마련되어 있다. 가게 분위기 역시도 지하상가에서 볼 수 있는 분식집과 유사한 형태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매장에서 주문을 하면, 음식이 굉장히 빠르게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덕분에 시간이 급할 때, 빠르고 간단하게 식사를 하고 가기에 좋은 곳이다.
“서울 광화문 아침식사가 되는 식당, 소복국수“
- 주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3길 30 지하 1층 102호
- 전화번호 : 02-722-7771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