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 E스포츠 경기장 ”롤파크 (LoL Park)”

서울 종로, E스포츠 경기장 ”롤파크 (LoL Park)”


서울 종로, E스포츠 경기장 ”롤파크 (LoL Park)”

 

우리나라는 명실공히 E스포츠의 종주국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게임 분야의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스타크래프트에서부터 워크래프트 3, 그리고 현재에는 LoL (League Of Legend) 종목까지, 인기를 끌고 있는 종목에서는 항상 성과를 내왔다.

 

덕분에, 우리나라는 외국인의 눈에 게임을 잘하는 민족으로 비치고 있는데, 이에 발맞추어, 우리나라의 게임리그 역시도 발전해 왔다. 게임 대회를 진행하고 중계하기 위한 경기장들이 하나씩 생겨났다가, 코로나19로 인해서 사라지기를 반복했지만, “LoL 파크”는 지금도 운영되고 있는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이면서 “PC방”이다.

 

 

“서울 E스포츠 전용 경기장, 롤파크“

 

롤파크는 서울 종로구에 있는 그랑서울 3, 4층을 라이엇 게임즈에서 임대해 1,000억 이상의 예산을 내서 직접 만든 장소이다. 선수 대기실에서부터 카페와 PC방, 스토어 등 팬들을 위한 편의시설 역시도 함께 들어섰다. 현재 그랑서울과의 계약기간은 2018년부터 2030년까지 12년으로 알려져 있다.

 

LOL 파크에서는 아래와 같은 시설들을 찾을 수 있다.

 

  • LCK 아레나 : 경기장, 고대 그리스나 로마의 결투 장소를 형상화한 곳으로 450석 규모의 좌석이 마련되어 있다.
  • 선수대기실 : LoL 아레나뒤편에 마련된 대기실로, LCK 아레나 내부의 PC와 같은 사양의 5대의 PC를 설치한 연습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 플레이어 라운지 : 42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팀 관계자와 선수단이 자유롭게 음식을 섭취할 수 있는 공간이며, 모든 음식이 무료로 제공된다.
  • 편의시설 : 빌지워터 카페, 라이엇 스토어
  • 라이엇 PC방 : 101석 규모의 PC방으로 라이엇 게임즈 본사에 있는 라이엇 PC방의 2호점 같은 개념으로 운영하고 있다. 라이엇에서 직접 운영하기는 하지만, 롤 이외의 다른 게임을 이용해도 무방하다.

 

 

“LCK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장소”

 

“LoL 파크”는 일반인들에게는 경기장과 PC방으로 나누어서 구분해 볼 수 있는 장소이다. 경기가 있는 날에는 경기장에 들어가서 실제로 선수들이 경기를 하는 모습을 관람할 수 있다. 물론, 경기 관람을 위해서는 사전에 티켓을 구입해야 하는데, 450석밖에 되지 않는 좌석 탓에 경기장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한다.

 

PC방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PC방을 이용하듯이, 회원을 가입하거나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입구에 마련되어 있는 PC를 통해서 미리 사용할 시간을 결제하고, PC를 배정해서 원하는 게임을 할 수 있다.

 

“LOL 파크”라는 이름답게, 5명이서 한 팀을 이루어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양쪽으로 한 줄에 5개의 컴퓨터가 연속으로 배치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외국인들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소”

 

“LOL 파크”에서는 외국인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잇기도 하다. 아무래도 “E스포츠“ 분야에 있어서만큼은 우리나라를 따라올 나라가 없다고 할 수 있기에, 특히 지금도 “LOL” 게임에서는 우리나라가 세계 1위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기에 게임을 좋아하는 외국인들이 마치 성지처럼 방문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덕분에, ”문화“의 힘을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는 장소로, 게임 역시도 하나의 스포츠가 되고, 문화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느껴볼 수 있는 장소이다. 과거에는 게임을 한다고 하면, 부정적으로 생각했지만, 이제는 ”이 스포츠“가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아서, 게임에 대한 인식이 제법 많이 바뀌었다.

 

실제로 이스포츠 선수와 스포츠 선수의 연봉을 비교해보아도, ”이 스포츠 선수“의 연봉이 프로야구 선수의 연봉을 넘어섰다는 기사를 확인할 수 있었다. 과거에는 생각할 수 없었던 일이, 이제는 벌어지고 말았다.

 

그만큼, 세상은 꾸준히 변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세상에 맞추어 사고를 개선할 줄 알아야, 시대에 맞는 흐름을 따라갈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LOL” 파크 역시도, 이렇게 게임에 대한 고정관념을 깰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로, 게임, 그리고 이스포츠에 대한 문화 역시도 세계적인 추세에 맞추어 계속해서 키워나갈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현대 문화가 아닐까 싶다.

 

”서울 종로구, 이스포츠 경기장, 롤파크“

 

  •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 33 그랑서울 3층
  • 영업시간 : 11:00 - 22:3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