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대입구역에서 숙명여대 가는 길

숙대입구역에서 숙명여대 가는 길


숙대입구역에서 숙명여대 가는 길


예전에 숙명여대 관련 포스팅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숙명여대에 다녀온 김에, 이렇게 숙명여대 가는 길을 한번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제가 이렇게 길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저도 예전에 학교에 시험을 치러 갈 때, 초행길이었던지라, 블로그 포스팅을 참고했었던 적이 있는데 이렇게 사진으로라도 한번 보고 가니 마음이 한결 편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숙명여대 가는 길을 사진으로 한 번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출발지점은 "숙대입구역(갈월역)"에서부터 시작하지요.



"지하철 4호선 숙대입구역에서 10번 출구로 나온다."


우선 가장 먼저 지하철 4호선 숙대입구역에서 10번 출구로 나오는 것입니다. 10번 출구로 나오고 난 후, U턴을 해야 하는데요. U턴을 하고 우회전을 하면 "굴다리"가 나온답니다. 지하차도인데요. 지하차도를 지나는 것이 첫 번째가 되겠습니다.




△ 숙대입구 10번 출구 옆으로 보이는 굴다리로 들어갑니다.


"지하차도를 건너면 횡단보도가 나온다."


지하차도를 따라서 직진을 하면 횡단보도가 나옵니다. 신호에 맞춰서 횡단보도를 건너면 되지요. 횡단보도를 건넌 후에는 계속해서 직진을 하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부터는 오르막길이 시작된답니다. 그래서, 체력적으로 조금씩 힘들어질 수도 있답니다. 그래도 확실히 여대 앞이라서 그런 것인지 길이 깔끔하게 잘 정비되어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답니다.


△ 굴다리를 지나서 보이는 횡단보도를 지나서 계속 직진합니다.




△ 숙명여대 정문 입구


이렇게 길을 따라서 조금 더 올라가면, 숙명여자대학교 정문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좌측에는 "제2창학캠퍼스"가 있고, 우측에는 "제1창학캠퍼스"가 있답니다.


여기까지, "숙대입구역"에서 "숙명여대"까지 가는 길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갈월역에서 숙명여대 가는 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