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일본 라멘집 “멘야산다이메”

대학로 일본 라멘집 “멘야산다이메”


대학로 일본 라멘집 “멘야산다이메”


대학로에는 일본식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번에 한 번 다녀온 곳도 그런 장소 중의 하나였는데요. 매장 전체적으로 일본식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이었습니다.



“일본식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가게, 멘야산다이메”


멘야산다이메에서는 일본식 분위기가 물씬 풍겼습니다. 간판부터 일본어로 쓰여있어서, 일본어를 공부하지 않았다면, 이름을 알기도 힘든 곳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소나무길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매장”


멘야산다이메는 대학로 소나무길 끝자락에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인지라, 다른 가게에 비해서 잘 눈에 띄지 않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제법 깊숙이 들어와야 찾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일본식 라멘을 가장 일본스럽게 만드는 곳?


멘야산다이메에서 볼 수 있는 음식은 “라멘”입니다. 일본에서 흔한 음식인 라멘을 판매하고 있는 곳인데요. 누군가는 이 곳을 일본식 라멘을 가장 일본스럽게 만드는 곳이라는 평가를 내리기도 했을 정도로 현지의 맛과 가장 가까운 맛을 제공하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또 누군가는 “일본에 가기 전에 일본 음식을 미리 접할 수 있는 곳”이라는 평을 남기기도 한 곳이기도 하지요.





“다양한 일본 라멘을 즐길 수 있는 곳”


저희도 이 곳을 방문했으니, 당연히 라멘을 주문했는데요. 탄탄멘이라는 메뉴와 돈코츠 라멘을 주문했습니다. 돈코츠 라멘은 가장 기본적인 라멘이라고 할 수 있는데, 탄탄멘은 상대적으로 생소한 람멘이었습니다.


그래서 탄탄멘이 무엇인지 상당히 궁금했는데요. 탄탄멘은 “냉라멘”이었습니다. 그래서 더운 여름에 먹으면 딱 좋은 그런 음식이 아니었나 하지요.


여기까지, 일본에 가기 전에 일본 음식을 먼저 맛볼 수 있다는 곳, “멘야산다이메”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서울 대학로, 일본 라멘집, 멘야산다이메”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일본 라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