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단대 호수, “천호지”

천안 단대 호수, “천호지”


천안 단대 호수, “천호지”


여름방학을 맞이해서, 어딘가에는 다녀와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때마침 천안에서 머물고 있는 김대감이 천안으로 초청을 했습니다. 하지만, 김대감은 천안에서 회사를 다니고 있는 직장인이었던지라 오랜 시간을 같이 하지는 못했고, 당일치기 여행이 되어버렸지요.


그래도 짧은 시간이나마 천안 곳곳을 돌아보면서 천안을 둘러보고, 맛있는 것을 먹으며 시간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천안에 있는 커다란 저수지, 천호지”


김대감의 차를 타고 천안 곳곳을 둘러보는 도중, 커다란 호수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바로 “천호지”라는 이름의 저수지였지요.


천호지 주변에는 대학교 캠퍼스가 많이 있었습니다. 단국대학교, 상명대학교, 호서대학교, 백석대학교와 같이 4곳의 캠퍼스가 천호지를 사이에 두고 있었습니다.




“단대 호수라고 불리기도 하는 천호지”


그래도 4곳의 대학 캠퍼스 중에서 “단국대학교”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어서 그런지 “천호지”는 간혹 “단대 호수”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 편이었습니다. 아마도, 단국대학교 학생들이 이렇게 이름을 붙인 것이 아닐까 하지요.




“과거 농엽용 저수지로 만들어졌던 천호지”


천호지는 과거 농업용 저수지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지금은 어느 정도 공원으로서의 모습을 갖추면서, 제법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으로 변모했습니다. 그래서, 이 곳은 “데이트 코스” 중의 하나로 사용되기도 한다고 하지요.





“천호지의 현수교 야경은 천안 12경 중 하나”


그리고, 천호지를 방문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천호지에 있는 현수교의 야경은 천안 12경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밤에 와서 이 곳을 둘러보는 것도 좋겠지요.


여기까지, 하늘 아래 편안한 곳이라는 의미를 가진 천안에 있는 저수지, “천호지”에 대해서 한 번 둘러보았습니다.


“충청남도 천안, 천호지”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안서동

특징 : 단대 호수, 농업용 저수지, 데이트 코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