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루왁커피 카페 "카페루왁"

대학로 루왁커피 카페 "카페루왁"


대학로 루왁커피 카페 "카페루왁"


루왁커피라는 것이 있습니다. 루왁 커피는 인도네시아에서 재배 및 생산되고 있는 커피로, 공식 명칭은 "코피 루왁(KOPI LUWAK)"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에서 루왁은 인도네시아어로 "사향고양이"를 뜻한다고 합니다. 루왁커피는 사향고양이의 똥에서 추출한 커피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일부는 "사향고양이 똥 커피"라고 한다고 하지요.


이러한 루왁커피는 쉽게 생각하면 사향고양이가 먹은 커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향고양이가 커피 원두를 먹은 뒤에 커피 열매를 소화하는 과정에서 생두의 빛깔이 짙어 보이며, 독특한 풍미를 내게 한다고 합니다.



"대학로에서 맛볼 수 있는 루왁커피, 카페루왁"


루왁커피는 독특한 커피인지라, 일반적인 카페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메뉴는 아니랍니다. 그래서, 루왁커피를 다루는 곳에서만 맛을 볼 수 있을 텐데요. 이러한 독특한 커피인 "루왁 커피"를 대학로에서도 맛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혜화역에서 4번 출구로 나와서 올라오면 CGV를 찾을 수 있는데요. CGV를 지나서 성균관대학교 방향으로 조금만 더 올라오면, "카페루왁"이라는 곳을 찾을 수 있답니다. 이 곳에서 "루왁커피"를 판매하고 있는 것이지요.




"루왁커피는 비싸지만, 다른 커피는 저렴한 카페"


이 곳에서 굳이 루왁커피를 드시려고 한다면, 제법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할 것입니다. 아무래도 루왁 커피가 다른 커피에 비해서는 희소하다 보니 비싼 가격을 책정하고 있는 것이지요. 그래서 루왁커피는 한잔에 10,000원 정도를 지불해야 맛을 볼 수 있는데요.




"KB락스타 카드를 사용하면 20% 할인받을 수 있는 카페"


하지만, 루왁커피를 제외한 다른 커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답니다. 게다가 이 곳에서는 KB락스타 카드로 결제를 하게 되면 20% 할인을 받을 수 있기도 하지요. 이렇게 락스타 카드를 활용하면 상당히 저렴하게 커피를 맛볼 수 있답니다.




△ 카파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와 프린터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린터가 있다."


카페루왁은 "루왁커피"라는 독특한 커피를 판매하는 매장이기도 하지만, 이런 것을 제외하고 본다면, 대학로에 숨어있는 조용한 카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는 곳이기도 하지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비치해두기도 했고, 프린터를 비치해두기도 했는데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이 아니었나 합니다. 요즘에는 프린터를 쓸 수 있는 "PC방"을 찾기도 힘든 시대가 되었으니, 이런 정보를 잘 알아두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지요.



△ 주문했던 커피와 아이스크림


"넓지는 않지만, 안락한 분위기를 제공하는 곳"


카페루왁은 그리 넓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충분히 안락하다는 분위기를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저도 간혹 이 곳을 방문해서 시간을 보내기도 한답니다. 노트북을 가져가서 작업을 하거나, 책을 가져가서 책을 읽기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지요.


여기까지, 다른 카페에서는 잘 볼 수 없는 "루왁커피"를 판매하는 카페, 대학로에 있는 카페인 "카페루왁"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서울 대학로 카페, 카페루왁"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루왁커피, 편안한 카페, KB락스타 20% 할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